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연구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2.12
- 11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2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5권 / 4호
ㆍ저자명 : 민동현, 오규환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1.1 선행 연구 1.2 연구 접근 방법 Ⅱ. 부분 유료화 수익 모델 서비스 유형 분석 2.1 온라인 게임의 부분 유료화 유형 분석 2.2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유형 분석 2.3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부분 유료화 유형 분석 2.4 부분 유료화 서비스 유형 차이점 도출 Ⅲ. 효과적인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부분 유료화 모델 제안 3.1 STP 전략을 통한 세분 시장 선택 3.2 4P 전략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부분 유료화 판매 모델 제안 Ⅳ.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부분 유료화 판매 모델은 현재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대표적인 소액 결재 기반 과금 방식이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온라인 게임, PC 기반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의 사례를 통해 그 차이점을 분석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동작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유료화 모델을 상품 마케팅 분야에서 검증 받은 STP전략과 4P전략 관점에서 체계화 하였다. 본 논문은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부분 유료화 모델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앞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효과적인 부분 유료화 서비스 디자인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어 초록
Micro-transation based payment model has been a key revenue model in social network game on mobile platform. The paper first characterizes micro-transaction based payment models for online games and social network games on PC. And then it characterizes the payment model for mobile social game on mobile platform based on STP marketing strategy and 4P marketing strategy which have been widely used for merchandise marketing. The research will be contributed to building a systematized micro-transaction based payment model for mobile social network game.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