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알고리즘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에서의 특징 추출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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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1권
ㆍ저자명 : 민경하
ㆍ저자명 : 민경하
목차
A*알고리즘을 이용한 게임 캐릭터에서의 특징 추출 기법 요 약 ABSTRACT 1. 서 론 2. 관련 연구 2.1 골격화에 근거한 방법 2.2 동적 윤곽선에 근거한 방법 2.3 정합에 근거한 방법 3. 배경 연구 3.1 A* 알고리즘 3.2 곡률에 근거한 특징값 정의 4. 특징 곡선 추출 4.1 A* 알고리즘을 위한 함수 정의 4.2 A* 알고리즘의 수행 4.3 후처리 5. 구현 및 결과 6.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참 고 문 헌 <著者紹介> EEG 방향 인식 패턴을 이용한 게임 인터페이스 설계 요 약 ABSTRACT Ⅰ. 서 론 Ⅱ. 인식 분류 알고리즘 Ⅲ. 연구방법 1. EEG 신호측정 2. 전처리 3. 특징 추출 Ⅳ. 특징 인식 1. Support Vector Machine 2 SVM에 의한 특징 인식 Ⅳ. 실험 결과 Ⅴ. 게임 인터페이스 구현 및 평가 참 고 문 헌 <著者紹介>한국어 초록
본 논문에서는 게임 캐릭터로 활용되는 삼각형 메쉬 위에서 특징 곡선을 추출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게임 엔진에서 최단 거리를 검색하는 데에 사용되는 A* 탐색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삼각형 메쉬의 각 꼭지점에서 특징을 나타내는 특징 값을 측정한 다음, 이 특징 값을 최소화시키는 경로를 A* 알고리즘을 이 용해서 탐색함으로써 특징 곡선을 추출한다. 이 방법은 에너지 최적화를 이용하는 기존의 방법에 비해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특징 곡선을 추출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추출하고자 하는 특징 곡선을 손쉽게 선택하도록 한다는 장점을 가진다.영어 초록
We present an A* search algorithm-based feature extraction scheme on game characters, which is represented in triangular meshes. A* algorithm, which is known as a heuristic search algorithm on weighted graphs, is exploited to find a feature curve defined by a curvature-based weighting function. After finding a path whose cost minimizes the defined feature weight, we apply a smoothing algorithm to the path and extract smooth feature curves on the mesh. Our scheme shows very robust and effective feature extraction results on various game characters in triangular meshes.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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