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발전에 의한 사회 부작용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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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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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0권
ㆍ저자명 : 이지훈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에 관한 고찰 2. 게임산업의 문제점 Ⅲ.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국내 게임산업은 세계 수준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발전에만 급급한 나머 지 산업에 의한 사회적 영향에 대해서는 많이 소홀이 해왔다. 게임 역기능으로 인해 자살, 살인 등의 범죄가 일어났 고, 게임 중독 및 아이템 현금거래 등 사회적 문제들이 야기되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조금이나마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영어 초록
Domestic Game Industry has made progress on the same plane as top of world. However, a social influence has been treated too lightly so far in the rush to develop it. By the adverse effects of the game, there were quite crimes of suicide & murder, Beside, it caused social problems of toxicosis & item cash transactions. Therefore, this study propose some solution way by consideration of the seriousness of the case.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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