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족보
- 최초 등록일
- 2017.12.12
- 최종 저작일
- 20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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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1강부터 마지막까지 직접 강의 듣고 워드 쳐서 정리한 족보입니다.
강의내용이 다 기재되어있어 시험공부하실때 유용하실것입니다.
직접만든족보로 시험쳐서 A+받았습니다
다들 좋은 성적 받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몇 년 새에 다양한 공연문화를 소비하고자하는 소비자가 많아짐
오페라사의 시대별 분류
17세기 - 바로크음악
귀족, 궁정 : 사치스러운 오락물
오페라의 탄생(이탈리아 피렌체를 중심으로 처음 발생하여 빠른속도로 다른 나라로 보편화)
처음에는 귀족의 오락거리였는데 보편화 되면서 대중들이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화
화려하게 꾸미기 위해 과도한 장식을 함 / 즉흥연주의 시대
**정서론(하나의 감정만을 중요시함-> 하나의 아리아속에 분노, 슬픔, 희망이 드러나 있음 이러한 감정을
동적으로 표현) /
18세기 - 고전음악 / 시민계급의 성장 : 대중적인 오락물 / 오페라 부파(opera buffa)
**모짜르트
귀족들의 전유물이였던 오페라가 점점 대중에게 보편화되면서 공공음악장이 생기고
그에 걸맞는 음악이 필요하게 됨
아리아 중심이 아닌 합창, 중창의 중요시
19세기 - 낭만음악 / 멜로드라마 : 여흥에서 벗어난 예술작품 / 음악극(musikdrama)
**기교, 감정을 더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선율
예술의 미적인 아름다움까지 추구
아마추어 연주자들의 증가
바로크시대처럼 다소 사치스러운 음악을 하게 됨
** 바그너(독일) - 18세기 코믹물로 변하는 오페라에 대해 예술작품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을 많이 함
베르디(이탈리아) - 대중적 음악가
모짜르트 베르디는 대중이 원하는 음악을 많이 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음악이 많이 남아있음
**Met opera = metropolitan 의 약자
총감독 : 피터 겔브
The Met : Live in HD : 뉴욕 멘하탄 링컨 센터의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하는 오페라 중 흥행성 및 작품성이 인정된 작품들을 엄선해 공연 실황으로 제작하는 영상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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