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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개론 기출 문제 정리

*덕*
최초 등록일
2015.06.06
최종 저작일
20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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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없음

본문내용

1.픽셀이란?

Picture Element , 화면 구성의 가장 기본 요소 이다
픽셀이 담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이며 RGB, Gray Scale, BW 등이 있다..

2.이미지계산법
8bit = 1byte
1픽셀이 24비트 표=> 3Byte
1024 x 1024 해상도 => 2^10 x 2^10 x 3 = 2^20 x 3 Byte

3.백터 그래픽스와 래스터 그래픽스를 비교하라

백터그래픽스는 원,사격형들 선들로 구성된다 일러스트레이트 등에서 사용하며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하며, 확대 축소시에 깨지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용량도 작다

래스터 그래픽스는 픽셀들로만 표현되며, 포토샵등에서 사용된다 그리고 복잡한 모습을 표현,그리기가 쉽다.

4.차원이란?
한 물체를 가상공간에 표현할 때 한 점의 위치를 표현하는데 필요한 숫자의 수

5.좌표계란?
n차원 공간의 각 지점을 표현하는 방법

6.Frame Buffer란?
회상을 기억할 수 있는 저장 장치, 공간이다.

7.3D가 어려운 이유는?
객체는 3차원인데 우리가 사용하는 Display가 2차원이기 때문에

8.그래픽스와 컴퓨터 비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컴퓨터 그래픽스는 형상 정보를 통해 영상을 만드는것이고
컴퓨터 비젼은 영상을 통해 정보를 추출하는 것이다.

9.S.O.C (System on chip)란?
여러 기능들이 하나의 Chip 안에 들어가 있는 것

10.HDM이란?
머리를 끼는 디스플레이 Oculus Rift, Google card board 등이 있다.


11.이중버퍼(Double buffer_를 사용하는 그 이유와 원리를 설명하라

애니메이션 시의 깜빡거림(flicker) 제거
원리: front buffer(A)와 back buffer(b)를 교대로 사용. 하나가 표시에 사용될 때 다른 하나에 렌더링을 한 후 스위칭 한다.

12.3D입체영상(S3D) 방법 혹은 방법

인체 제작 혹은 2D->3D 변환을 이용한다.
빛의 편광 효과를 이용하여 3D 안경을 제작하여 이용하거나 Active shutter를 이용한다.

참고 자료

없음
*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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