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체게바라 평전

등록일 2003.10.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회학 시간에 과제로 제출한 체게바라 평전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체 게바라를 바라보는 여러 가지 시선 중에서 무엇보다도 체 게바라를 다른 혁명가들과 다른 존재로 우리들에게 인식시키게 된 계기는 그가 언제나 자신의 기득권을 버리고 혁명의 최일선에서 행동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체'가 의사로서의 지위를 버리고 혁명가로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직접적인 해명을 하기 전에 나는 '체'가 성장해 온 환경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체 게바라는 1928년 6월 14일, 아르헨티나의 로자리오에서 미숙아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에르네스토 게바라 린치는 귀족의 후손이었고, 어머니 세실리아 데 라 세르나 역시 독립전쟁 당시의 군인집안에서 태어났다. 청년 게바라는 모험을 즐기는 청년이었다. 그는 자신의 나이 17세 무렵 모터를 붙인 자전거를 이용해 아르헨티나 중부 지방을 여행하는 등 잠시도 집에 붙어 있지 못하는 성격이었다.
1947년 부에노스아이레스 대학에 진학한 게바라는 의학을 전공했으며 급진적 학생운동에는 가입하지 않고 관망하는 태도만 보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의학을 공부하면서 우선 자신을 괴롭혀온 천식에 관해 관심을 보였으나 차츰 나병에 더욱 몰두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그가 급진적 혁명가로 급변하게 된 것은 어떤 이유에서일까? 그가 이러한 변화를 보인 것의 첫 번째 계기는 24살 때 알베르토 그라나도스와 함께 여행을 하던 도중 지나게 된 칠레 구리 광산에서의 경험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