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부모의 이기주의로 멍드는 교육

등록일 2003.09.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학교교육의 문제점에 관한 리포트자료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의 상당수 학생들은 과외교습을 받고 있다. 그러나 왜 그들에게 과외가 필요하고 과외가 가져오는 어떠한 이득이 있는 지를 명확히 따지는 부모보단 금전적 투자로 자녀교육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보려는 학부모들의 그릇된 자세가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다. 자신의 자녀가 선생님보다 우선된 상황에서의 교육은 선생님에게로 향하는 폭력에도 한 몫을 했다. 또한 자녀에게 무작정 퍼주는 식의 사랑이 가져온 부정적 영향도 우리의 교육환경에는 치명적이다. 가정에서의 폭력이 불러오는 학교폭력과 현대 가족제도에서 오는 문제점 역시 학교 교육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의 사례가 모두 부모와 가정이라는 울타리에서 발생한 문제가 학교에까지 이어짐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교육부가 97학년도부터 시행한 초등학교 영어교육과 관련한 조사에 학생들의 47.5%가 영어 과외교습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과외 금지조치가 발표됐다. 이는 초등학교 정규교과에 대한 과외교습을 금지하는 현행 학원설립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것이다. 초등학생의 영어 과외교습 현상에 관해 몇 가지 원인을 살펴보면 이렇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