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 19세기후반의 러시아 문학비평사

등록일 2003.09.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Алексей Сергеевич Суворин( 1834 -1912 )

ЛИТЕРАТУРНАЯ ТЕОРИЯ НАРОДНИЧЕСТВА
(9장 도입부문)
1870-1880 годов

본문내용

민족주의 문학이론
70년대부터 새로운 민주주의 운동인 민족주의가 시작되었다. 민족주의는 19세기말까지 계속되었다. 1868-1869년에 <Исторические письма>이름 아래 라브로바의 시리즈물이 <Неделя> 신문에 발행되었고 1869년에 <Отечественныхзаписках>에서 미하일로브스끼의 < Что такое пргресс? > 논문이 거재되었다. 이러한 운동에서 70년대의 혁명적인 민족주의 이론의 원칙이 형성되었다. <народничество> (이하 민족주의) 용어는 보통 과의와 협의로 사용된다. 넓은 의미로 민족주의는 40년대부터 90년대까지 모든 기간에 걸쳐있는 잡계급지식인의 해방운동을 나타낸다. 이 운동의 본질은 농노제와 농노제의 잔재와 동시대 < 러시아 사회주의 > 사상의 이론상 연구에 반대하여 농민이익을 위하는 투쟁이 포함되어 있다. 이사상은 1850년대부터 Герцен가 다음으로 Чернышевский에 의해 연구조사 되었다. 민족주의는 든 분기점에서 여러 가지의 변형되었다. 넓은 관점에서 민족주의는 학문에서 보존되는 것이 필요하다.우리는 레닌의 업적에서 민족주의를 만날 수 있다. 민족주의와 이러한 부르주아적인 미주주의 사상의 내용은 민주주의와 주의깊게 관련되어 있고 본질적으로 잡계급지식인의 시각과 논점과 일치되어 있다. 그것의 존재는 < 러시아 산업계급 사상과 이익을 대표> 이다.
인민들은 항상 자신들의 이론을 선전했다. 1861년에 시작된 러시아를 위한 자본가가 아닌 길이라고 자신들의 이론을 선전했다. 레닌의 다음에는 민족주의 용어는 마치 < собственном> 의미와 같은 다른 의미도 학고하게 되엇다.
잡계급지식인의 사상의 발전에 준하고 60년대와 70년대의 경계에서 <Шестидесятнков>이후에 가지기 시작한 농민의 이익을 나타내는 의미와 같은 더욱 좁은 의미로도 확고하게 되엇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