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감상과 비평] 검은물밑에서(영화감상과비평)

등록일 2003.06.1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번에 내서 A받은 레포트입니다.. 교수님이 잘했다고 칭찬도 해주셨습니다. 많이 따운 받아가세요!

목차

감독작품비교
Plot 분석
인물분석
미학적인 특징

본문내용

감독작품비교
[링]으로 일본 영화의 호러 붐을 조성한 장본인인 나카타 히데오 감독은 1961년 7월 19일 일본 오카야마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 야구와 가라데에 관심 많았던 그는 1980년 동경 대학의 응용 물리학과에 진학한다. 그러나 도중에 포기하고 아시아학과로 전입해서 저널리스트를 지향하는데, 그러던 중 동경대 총장인 80년대의 일본 영화 이론에 거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인 하스미 시게히코 교수의 영향으로 영화에 몰두하게 되었고, 결국 필리핀에서 2개월 간 체재하면서 쓴 필리핀 영화라는 졸업논문을 내기에 이른다.
졸업 후 그는 시노다 마사히로 감독이 운영하던 표현사(表現社)에서 조감독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교토의 다이에이(大映) 촬영소를 거쳐, 85년 닛카츠(日活) 촬영소에 입사하게 된다. 이후 7년 간 조감독 생활을 거친 후 92년 TV 아사히의 [실제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시리즈 중 [유령이 사는 여관]과 [저주받은 인형], [사령의 폭포] 등 세 작품을 연출, 감독 데뷔하게 되고 이때부터 호러와의 긴 인연이 시작된다. 특히 [유령이 사는 여관]은 비디오 카메라가 영혼을 찍게되고 그 비디오 속의 영혼때문에 주인공이 죽게 된다는 설정으로 [링]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 작품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