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김동인의 감자를 읽고

등록일 2003.05.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정말 잘~쓴 독후감
후회 없으실꺼에요^^
제가 독후감 상 많이 탔었거든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글의 작가 김동인의 문학적 공헌은 첫째, 결정론에 입각한 자연주의 문학도입, 문학의 독자성·자율성을 확립한 점, 둘째, 최초의 문예동인지 「창조」와 「영대」등을 간행한 점, 셋째, 「광염 소나타」등 유미주의 경향의 작품을 발표한 점, 넷째, 호칭에 <그>라는 3인칭을 쓰고, 과거 시제를 도입한 점, 다섯째, 간결체 문장을 확립한 점 등으로 요약된다.

이 세상 모든 비극과 희극의 근원지인, 칠성문 밖 빈민굴로 오기 전 까지 복녀의 부처는, 사농공상의 제이위에 드는 농민이었다. 복녀는 원래 가난하면서도 다른 농민과는 다르게 규칙있게 자라난 처녀였었다. 그러나 열 다섯 살 나는 해에 동네 홀아비에게 팔 십원에 팔려 가게 되었다. 그는 복녀를 산 팔 십원이 전 재산이였고, 극도로 게으른 사람이었다. 이미 그 동네에서는 밭도 못 얻을 만큼 인심과 신용을 잃게되었고 급기야 칠성문 밖 빈민굴로 밀리어 오게 되었다. 그 곳에 모여있는 사람들의 정업은 거러지요, 부업으로는 도둑질과 매음, 그밖에 이 세상의 모든 더럽고 무서운 죄악이었다. 복녀 역시 그 정업으로 나섰다.
가자묘 솔밭에 송충이가 끓었다. 그때 평양「부」에서는 그 송충이를 잡는데 칠성문 밖 빈민굴의 여인들을 인부로 쓰게 되었다. 빈민굴의 여자 모두가 지원을 했고 복녀는 그 뽑힌 오십여명 중의 한 사람이었다. 복녀는 열심히 송충이를 잡았다 그러나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