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등록일 2002.12.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첫 번째 : 난장이가 공을 쏘아 올렸다구??
두 번째 : 난장이 아버지가 우리들에게는 거인처럼 보였다.
세 번째 : 그래 .. 난장이 아버지는 세상에서 가장 큰 난장이 아버지였어.
***참고문헌***

본문내용

난쟁이인 아버지, 그리도 어머니와 영수, 영호, 영희는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도시의 소외계층이다. 실낱 같은 기대감 속에서 천국을 꿈꾸지만 통장으로부터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철거 계고장을 받는 순간 비극은 시작된다. 영수네 동네인 낙원구 행복동 주민들 역시 야단 법석이다. 어느 날, 철거는 간단하게 끝나 버리고, 그들 손에 아파트 딱지만 주어진다. 입주권이 있어도 입주비가 없는 마을 주민들은 시에서 주겠다는 이주보조금보다 약간 더 받고 거간꾼들에게 입주권을 판다. 그 동안 난쟁이 아버지가 채권 매매, 칼 갈기, 건물 유리 닦기, 수도 고치기 등으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했으나, 어느 날 병에 걸려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어머니는 인쇄소 제본 공장에 나가고 영수는 인쇄소 공무부 조역으로 일하며 생계를 이어나간다. 영호와 영희도 몇 달 간격으로 학교를 그만둔다. 투기업자들의 농간으로 입주권의 값이 뛰어오르고 영수네 도 승용차를 타고 온 사내에게 입주권을 판다. 그러나 명희 어머니는 전세값 을 갚고 나니 남는 것이 없다. 영희는 집을 나간다. 영희는 승용차를 타고 온 그 투기업자 사무실에서 일하며 함께 생활하게 된다. 그러다가 그에게 순결을 빼앗긴 영희는 투기업자작 자기에게 했듯이 그의 얼굴에 마취를 하고 가방 속에 있는 입주권과 돈을 가지고 행복동 동사무소로 향한다. 서류 신청을 마치고 가족을 찾으러 이웃에 살던 신애 아주머니를 찾아간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2 페이지
    영희는 아버지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영수에게 절규하듯 소리친다. "아버지를 난쟁이라고 부르는 악당은 죽여 버려." 이 같은 영희의 외침은 폭력으로 밖에 저항할 수 없는 노동자들의 극한적 심리상태와 더 이상 난장이..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책을 읽고 1 페이지
    생각하는 힘이 커졌기 때문일까?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읽게 된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이라는 책은 중학교 시절에 읽었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과의 느낌은 다르게 다가왔다. 옛날에는... “조세희 작가는 참 4차원..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 2 페이지
    조세희.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작가에게는 ‘천재’란 단어를 써도 되지 않을까. 비록 나의 눈과 잣대가 주관적일지 모르지만, 적어도 나는 이런 글을 써내는 이에 대해 무한한 존경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 ‘난장이가 쏘아 ..
  • [독후감]책 읽는 청춘에게 4 페이지
    점점 치열해지는 취업문을 뚫고자 오늘도 20대는 열심히 스펙을 쌓고 있다. 좋은 학점을 얻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토익점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이력서를 한 줄이라도 더 채우고자 각종 대외활동에 열을 올린다. 앞만 보..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공-1 1 페이지
    우리 동네에 난쟁이 아저씨가 한분 계신다. 나의 키에 반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아저씨이다. 사람들은 그 아저씨가 지나갈 때면 꼭 한 번씩은 쳐다본다. ‘저 사람 참 안됐다’ 라거나 ‘어떻게 키가 저렇게 작을 수가 있지?’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