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의 이해] 번지점프를 하다를 보고

등록일 2002.12.06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은 레폿입니다. 사진도 첨부되어었으니 잘쓰세용^^

목차

 들어가며
 줄거리
 나를 매료시킨 요인 ① - 눈물이 나올 것 만 같은 장면 ...장면들
 나를 매료시킨 요인 ② - 작품 구성에 있어서의 독특함
 나를 매료시킨 요인 ③ - 한국 영화의 흔치않은 동성애
 나를 매료시킨 요인 ④ - 감미로운 음악들
 나를 매료시킨 요인 ⑤ - 개인적인 상황
♥ 객관적 분석 & 주절거림
 마무리

본문내용

들어가며

‘번지점프를 하다’..... 시시한 한국 영화 일 것이라는 나의 짐작을 단숨에 깨버리고 지금 내 마음의 심금을 울린 대중예술의 레포트 주제가 되어버린 영화.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영화의 장면 장면들이 눈 앞에 아련한 잊을 수 없는 감동의 영화... 그럼 이 영화의 어떤 면이 나를 끌어당겼는지 소개하겠다.

줄거리

1983년 여름. 첫 눈에 반하는 일 따위는 믿지 않는 국문학과 82학번 서인우(이병헌)는 적극적이고 사랑스런 여자 82학번 인태희(이은주)를 만난다. 자신의 우산 속에 당돌하게 뛰어 들어온 여자 인태희. 비에 젖은 검은 머리, 아름다운 얼굴, 그리고 당돌한 말투까지 인우의 마음은 온통 그녀로 가득 차 버린다. 그녀의 존재로 가슴 설레임을 느끼고, 그 사람의 손이 닿은 물건이면 무엇이든 소중하게 간직하며 사랑은 무르익어 간다. 험한 소리 퍼부으며 다시는 안볼 것 같이 뒤돌아 가다가도 금세 혀가 말릴 정도로 그리움에 애를 태우는 그들에게 군 입대라는 짧은 이별의 순간이 왔다.
그러나, 서로에게 짧은 이별이라 위로했던 그 순간은 영원으로 이어지는데.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감상평 2 페이지
    영원한 사랑과 윤회를 믿어야 할까? 영화를 보고 난 후 영화는 이러한 물음을 되묻게 한다. ‘번지점프를 하다’는 일부에서 동성애적인 사랑을 다룬 영화로 보기도 한다. 하지만 삶과 죽음, 시간과 공간, 성별을 초월한 주인공의 영..
  • [연극영화] 번지점프를하다 5 페이지
    이 영화는 당찬 신세대 배우 이은주 씨와 너무도 편안한 남자 이병헌씨가 각각 주인공 「인태희」와「서인우」 역을 맡아 너무나도 애절한 사랑을, 그러기에 자칫하면 한번의 웃음으로 잊혀져 버렸을 번했던 두 연인간의 사랑을 눈물로 승..
  • 영화 감상문 "번지점프를 하다" 2 페이지
    -사랑을 기억하는 순간, 사랑은 다시 시작된다 사랑이 영원함을 믿지 않는다고 몇 번이고 말했다. 그건 다 거짓말이라고 웃었다. 한 사람만을 사랑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했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데 한 사람만 보면서..
  • [영화비평문]지금 만나러 갑니다 와 번지점프를 하다 6 페이지
    1. 서론 비평문을 쓰기에 앞서 비교/대조의 대상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었다. 이 대상 사이에는 공통점과 차이점이 공존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선정하는데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은 똑같은 소재를 가지고 쓴 서로 다른..
  • [감상문] 번지점프를하다감상문 3 페이지
    1. 들어가며 사실 난 그리 감상적이지 못하다. 또한 글 잘 쓰는 재주도 없다. 감상문 발표를 하겠다고 했지만 글도 잘 못쓰고 감상적이지 못한 내가 감상문 발표를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하지 잘 생각이 안 났다. 그러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