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햄스터 기르기

등록일 2002.10.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도움 많이 됐음 좋게써요!

목차

1. 식생활
2. 생활습관
3. 임신
4. 그 밖에 유용한 정보들

본문내용

★임신★
1). 암컷이 임신했을 때의 증상으로는 배가 불러오고, 젓이 잘 보이고, 많이 먹고, 좀 예민해지고, 몸이 무거워 둔해지며 성기 쪽에 피가 조금 남.
2). 임신을 했음을 확인했을 땐 먹이를 충분히 줘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고 보양식(치즈, 미역, 우유 등)을 먹이며 야채도 충분히 준다. 자꾸 만지지 말고 되도록 가만두는 게 좋다. 임신기간엔 목욕두 안하는게 좋음.
3). 새끼를 낳을 날이 가까워지면 집을 신문지로 감싸고, 숫컷이 짝짓기를 자꾸 할 경우 수컷을 떼어둔다. 그리고 천을 잘라 넣어 주는게 좋다.
4). 새끼를 낳으면 들쳐보면 안 된다. 자꾸 들쳐보면 어미가 예민해져서 새끼를 물어 버릴 수도 있다. 들쳐보더라도 어미와 눈을 마주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봐야 한다. 그리고 이때 먹이는 충분히 주고 되도록 한사람이 계속 주는 것이 좋음(평소 햄스터랑 가장 친한사람). 먹이가 부족하면 새끼를 먹을 수도 있기 때문! 그리고 쳇바퀴도 빼고, 숫컷도 따로 둔다.
5). 간혹 보면 죽은 새끼를 볼 수 있는데 어미가 죽은 새끼를 먹는 경우가 있다. 놀랄 필요 없이 그냥 두면 된다. 나중에 어미가 보지 않을 때 젓가락으로 슬쩍 빼면 된다.
.
.
.

참고 자료

문서 속에 있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