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과 건강] 다이어트 아무나 한다

등록일 2002.10.09 한글 (hwp) | 3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비만이란...
Ⅱ. 살찌는 10가지 습관과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여성의 심리유형
III.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IV. 효과적인 운동
V. 스트레칭
Ⅵ. 이색 다이어트

본문내용

최근 5년 동안 건강에 관련된 단어로 다이어트가 가장 큰 이슈임에는 틀림이 없다. 과학과 편의시설의 발달로 사람들은 점점 살기가 편해지고, 그에 따라 비만인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되었다. 그리고 대중매체와 통신수단의 발달로 '다이어트'란 말은 급속도로 퍼지게 되었고 TV광고에서든 어디서든 이제 심심찮게 다이어트에 관련된 상품들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선 다이어트란 낱말이 검색순위 상위를 항상 마크하는 등 다이어트는 현대인의 커다란 화두가 되고 있다. 그럼 어떠한 방법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일까? 여기에서는 살이 찌는 이유와,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다이어트를 소개하겠다.

Ⅰ비만이란...
칼로리섭취량 > 칼로리소비량

과잉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남성 25% 이상, 여성 30% 이상이면 비만
이제 비만이란 단어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신문에 잡지에 방송에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한 각종 보도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비만이란 무엇일까?
비만이란 에너지 섭취가 에너지 소비보다 많은 에너지 불균형의 결과로 소비되지 않고 남은 과잉의 에너지가 지방조직에 체지방으로 축적되어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유의해야 할 것은 체중이 많이 나간다는 것이 꼭 비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만은 체지방의 양에 대한 개념이고 체지방의 양이 반드시 체중과 비례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체격이 크거나 근육량이 많아서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체지방은 나쁜 것일까?
꼭 그렇지는 않다.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지방은 필수적이다. 여기에는 다소 남녀의 차이가 하는데 일반적으로 남자는 지방조직보다는 근육조직이 발달되고 여자는 근육조직보다는 지방조직이 휠씬 발달되어 있다. 따라서 비만을 판정하는데 남녀의 기준이 다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건강한 식생활 그 해답찾기 2페이지
    현대에는 예전에 비해 병을 다스리기 어려워 지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예전과는 달리 질병 즉 병의 원인 달라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예전의 병은 주로 전염병이나 영양실조와 같은 질병이 자주 성행하였는데 이러한 고전병들은 근본..
  • 한국현대인의 식습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2페이지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몸을 움직이지 않는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추구하다 보니 편리한 식생활을 쫓아다닌다. 그래서 대체적으로 귀찮아서 사먹거나 가공식품, 인스턴트식품을 주로 먹게 된다. 지금 당장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
  • 나의 건강관리 12페이지
    1. 서론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건강은 완전한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상태이며 단순히 질병의 부재나 허약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지 않는다.”라고 하며 건강의 의미를 정의했다. 건강의 의미를 단순히 질병이나..
  • 식습관과 병 2페이지
    식습관으로 인해 병이 나은 사람 우리 언니에게는 심한 비염이 있었다. 비염이 너무 심해서 이불을 털 때 옆에 있으면 쉴 새 없이 재채기를 하고 공기가 깨끗하지 않은 곳이나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에 가면 심한 코감기에 걸린 사..
  • [식생활과 건강] 나의 식습관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4페이지
    문제점 우선 첫 번째. 아침식사를 굶는다. 아침식사를 거의 하지 않는다. 아침식사를 거른지 2년 정도 되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에는 부모님의 성화로 아침식사를 꼬박꼬박 했는데 지금 현재 혼자서 자취생활을 하고 있어서 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식생활과 건강] 다이어트 아무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