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성형수술

등록일 2001.11.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들어가며...
1. 성형수술이란 무엇인가?
2. 성형수술의 기원은?
3. 성형수술의 실태는?
4. 성형수술을 받게 되는 이유(성형수술의 효용성)는?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여성의 심리
미에 대한 사회적 강요는 없는가?
성형수술의 효용성
참고)남성의 성형수술
<토론거리>성형수술-여성의 자유VS 사회적 압제
마치며...

본문내용

갓 태어나면서부터 귀엽게 생긴 아기가 더 많은 포옹과 키스를 받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간에게서 중요한 것은 얼굴이 아니라 마음이라고 외쳐대지만 이처럼 현실에서는 마음이 아니라 얼굴을 중요시 여긴다.
미국의 쥬디트 앵글로이 박사는 위와 관련해 재미있는 조사를 했다. 얼굴을 모르는 여성과 전화 대화를 하게 하면서 한 남성 그룹에게는 여성의 외모에 관해 별로 언급하지 않았고, 다른 남성 그룹에게는 전화 상대가 무척 아름답다는 언질을 주었다. 그 결과, 대화 상대가 아름답다는 정보를 입수한 남성 그룹이 훨씬 호의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또한 미국의 앨런 버샤이드 박사도 <인간의 외모가 그 사람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에서 '미모란 피부 한 꺼풀일 뿐이라는 서양 속담과는 달리 실제로는 사람들이 태어나면서부터 미모를 갖춘 쪽이 훨씬 우대 받는다. 그리고 그러한 관심과 호의는 그 사람에게 사교적이고 원만하며 자신 있는 성격을 길러준다'고 쓰고 있다.
그러므로 만인은 평등하게 태어난다는 민주주의 신념과는 달리 선천적인 자질, 특히 아름다운 외모가 훨씬 우대 받는다. 아름답다는 것 자체가 한 사람을 사교적이고 원만하며 자신 있는 성격의 소유자로 길러주고, 더 나아가 사람의 행복과 성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