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쉽] 우리나라와 국제 인턴쉽

등록일 2001.10.28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리나라 인턴쉽의 문제점과 국제인턴쉽의 사례를 비교분석해보았습니다..많은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목차

인턴쉽의 정의?
인턴쉽의 역사
한국의 인턴쉽
인턴쉽의 목적
※ 국제인턴쉽은?
인턴쉽 프로그램의 정의와 그 의미
인턴쉽 프로그램의 효과 part I

본문내용

인턴쉽의 정의?
인턴쉽이란 정식 직원이 아닌 직업훈련생(Trainee)의 신분으로 기업이나 자기의 전공의 맞는 회사에 일정기간에 걸쳐 업무에 관한 훈련을 받는 것을 말한다.
인턴쉽제도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몇몇 기업에서 시행되고 있으나 인턴쉽의 원조인 미국에서 실시하는 인턴쉽 프로그램과 사뭇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아니 지금 현재 우리 학교 우리 과를 보면, 몇몇 선배들이 대부분 4학년1학기를 마치고 인턴쉽이라며 광고와 연관된 회사로 인턴으로 나간다. 더 자세히 말하면 이제는 자기가 선택한 전공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직장을 구하러 다니는게 맞을 지도 모른다. 그런데 인턴으로 나간 선배들의 말을 들어보면 하나같이 그 회사의 잡일을 하고 왔다고 한다. 예를 들어 커피 심부름, 복사병(?)처럼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일들의 인턴으로 나간 선배들에게 시킨다고 들었다. 이 말을 들었을 때 난 차라리 그럴거면 아예 인턴을 포기하고 어렵지만 정사원으로 들어갈 방법을 찾아보는게 더 좋을 거란 생각을 한다.
반대로 미국의 인턴쉽 프로그램의 경우는 우리와는 영 차이가 크다. 미국에서는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들이 졸업하기 전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인턴쉽이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마쳐야 한다. 따라서 미국에서는 각 직장 및 단체마다 이러한 인턴쉽이나 자원봉사 프로그램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일반직원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