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자료 55개
-
-
노장철학 개관
-
1. 도가의 사상적 위치
공자(孔子)에서 맹자(孟子)까지 이르는 100여 년 사이에 공자와 맞서는 사상으로는 양주(楊朱)와 묵적(墨翟)이 있다. 맹자는 “양주와 묵적의 말이 천하에 가득하다. 천하의 언설은 양주..
-
인문/어학|
2021.03.22|
8페이지| 1,500원|
조회(105)
-
미리보기
-
-
<누가복음 설교> 영생에 이르는 길. 누가복음 10장 25-37절(선한 사마리아 비유)
-
인간이라면 누구나 죽음을 맞이합니다. 어떤 사람은 나기도 전에 어떤 사람은 100년이 넘도록 살다가 죽음을 만나지만, 이 세상사람 중 죽음을 경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따라서 죽음을 극복하는 영생이란 인..
-
독후감/창작|
2021.01.30|
5페이지| 1,000원|
조회(106)
-
미리보기
-
-
<전도서 설교>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라. 전도서 8장 9-13절, 12장 13-14절
-
히브리어로 기록된 구약성경은 원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토라’와 ‘느비임’, ‘크투빔’ 구약성서를 가리키는 히브리어 단어는 ‘타나크’인데요, 토라, 느비임, 크투빔 이 세 글자의 앞 첫 자음 티읕, 니은,..
-
독후감/창작|
2021.01.30|
6페이지| 1,000원|
조회(232)
-
미리보기
-
-
<전도서 설교> 하나님을 이용하지 마십오. 전도서 5장 1-7절
-
전도서의 주인공인 전도자가 관찰한 세상은, 불의와 불합리한 일들이 넘쳐나는 곳이었습니다. 악인들은 승승장구하고, 의로운 사람들은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는 세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전도자는 이러한 불의한 세상 속에서도..
-
독후감/창작|
2021.01.30|
6페이지| 1,000원|
조회(152)
-
미리보기
-
-
말, 살, 흙- 페미니즘과 환경정의 장별 요약정리
-
“이 책은 인간을 넘어서는 세계와 인간의 물질성에 관해 좀 더 이론적으로 완성도가 높고 복합적으로 개념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상아탑의 이론, 대중문화, 현대 담론과 일상 행위들을 가로질러 퍼져 있는 비물질화하는..
-
독후감/창작|
2021.01.30|
9페이지| 1,500원|
조회(130)
-
미리보기
-
-
토마스 머튼 <새 명상의 씨> 서평
-
►들어가며
토마스 머튼의 작품들을 전기, 전환기, 후기로 구분할 수 있다면, “새 명상의 씨”(1962)는 후기 작품으로 간주된다. 특별히 새 명상의 씨는 전기 작품으로 여겨지는 “명상의 씨”(1949)를 단순히 ..
-
독후감/창작|
2019.06.11|
8페이지| 1,000원|
조회(91)
-
미리보기
-
-
중간기 및 주후 1세기 신약의 배경
-
1. 알렉산더 이후 왕국 분열 및 팔레스타인 상황
바벨론에 의해 멸망당한 남 유다(BC 586)는 포로가 되어 바벨론으로 끌려갔다. 이후 새롭게 부상한 페르시아의 고레스는 바벨론을 점령하고(BC 539/8), 포로..
-
인문/어학|
2019.06.11|
7페이지| 1,000원|
조회(107)
-
미리보기
-
-
유아세례 찬반논쟁을 통해 본 유아세례의 필요성
-
이스라엘 신앙교육의 핵심은 신앙적 유산을 자녀에게 가르쳐 대대로 물려주는 전승적인 성격을 띤다고 할 수 있다. 오랜 역사를 담지하고 있는 성경 자체가 이를 증명한다. 성경을 통한 이들의 종교적인 훈련과 신앙교육은 자..
-
인문/어학|
2019.06.11|
4페이지| 1,000원|
조회(151)
-
미리보기
-
-
이사야 40장 주석
-
1. 역사적 배경
둠(Duhm)에 의하면 1-39장, 40-55장, 56-66장으로 이사야서를 구분한다. 이를 제1,2,3이사야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본문들이 서로 다른 상황과 배경을 전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
-
인문/어학|
2019.06.11|
4페이지| 1,000원|
조회(323)
-
미리보기
-
-
츠빙글리 <신앙해설> 요약
-
머리말
-츠빙글리가 프란시스1세에게 이 글을 헌정하면서 어지러운 이 시대에 거짓된 진리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라며 기록한 서문이다.
하나님과 하나님 예배
-모든 존재는 창조되었고 오직 하나님만 창조되지 않았..
-
독후감/창작|
2019.06.11|
4페이지| 1,000원|
조회(47)
-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