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엔터테인먼트(On-line Entertainment)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12.23
- 최종 저작일
- 2008.12
- 20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웹기획 및 설계
목차
Multi-media channel 정의
Multi-media 특징
Multi-media 내용에 따른 분류
Multi-media 활용 분야
On-line Entertainment ?
On-line Game ?
On-line Game 시장 현황
On-line Game 동향
On-line Game 문제점
On-line Game 나아가야 할 방향
On-line Music 시장 현황
On-line Music 시장 구조
On-line Music 성장 과정
On-line Music 성장 요인
On-line Music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멀티미디어 [multimedia]
정보인식(입력) 및 표현(출력) 기술이 발전함으로써, 문자 이외에도 음성, 도형, 영상 등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매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를 멀티미디어라 한다.
영상·음성· 문자·그래픽 등의 미디어 매체들을 한데 모아 각 매체의 장점들만 하나의 매체로 통합시킨 복합 매체.
채널[channel]
어떠한 일을 이루는 방법이나 정보가 전달되는 경로.
멀티미디어 채널이란
문자, 음성, 영상 등의 다양한 매체들이 전달되는 경로
- 내용에 따른 분류
1). 정보형
사용자가 자주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컨텐츠로 어떤 특정분야에 대해 자세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전자백과사전, 전자매뉴얼, 관광가이드 등
2). 홍보용
특정기업이나 기관 또는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된 컨텐츠로 기업의 홍보물이나 제품광고 등
3). 교육용
교육정보를 각 종 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며, 상호 대화 식 학습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컨텐츠를 말한다.
4). 오락(Entertainment)
주로 오락 분야의 내용물을 다양한 멀티미디어 요소들을 통해 표현하고, 사용자로 하여금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하거나 상호작용 방식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제작된 컨텐츠로 게임, 영화 등이 있다
5). 첨단 영상물
디지털영화, 만화, 광고, 홍보영상 시뮬레이션(건축, 문화재 등) 등과 CG(Computer Graphics), VR(Virtual Reality) 및 그 외기타 컴퓨터 영상 제작기법이 도입된 영상물
6). 통신 컨텐츠
통신서비스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정보 상품
VOD(Video On Demand), NOD(News On Demand) 및 각종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악관련 서비스, 푸시(Push)기술을 이용한 주식정보 제공 서비스 등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