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기업 전략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6.10
- 최종 저작일
- 20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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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커머스, E-비즈니스, 경영학에 관련된 리포트로 A+ 받은 리포트입니다.
넥슨에 대한 기업 조사를 토대로 넥슨의 기업분석, 전략을 PPT로 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전략 모델을 토대로 작성하였으므로 관련 수업을 듣는 학생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Five force, SWOT, BCG Matrix, Target marketing, Velue chain 등 다양한 전략 분석 및 기업
분석을 하였습니다.
목차
넥슨
1. 사업 개요
2. 사업 연혁
3. 사업 비전
4. 사업 규모
5. 사업 현황
전략분석
6. 넥슨 전략
7. Five force
8. SWOT
9. BCG Matrix
10. Target marketing
11. Velue chain
본문내용
사업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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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연혁
1995. 2.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7. 10. 인터넷 롤플레잉 게임 ‘어둠의 전설’ 발표
1998. 12. 환타지풍 인터넷 게임 ‘일랜시아’ 발표
1999. 07. 세계 최초 인터넷 SF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택티컬 커맨더스’ 발표
2000. 02. 세계 최초 휴대폰용 멀티플레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코스모노바’ 발표
2002. 12. 풀 3D 카툰랜더링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발표
2004. 03. ㈜넥슨, 종합 게임 포털 <넥슨닷컴> 오픈
2004. 03.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출시
2005. 05. 세계 최초 만화 제작 놀이 사이트 ‘만만이’ 공식 오픈
2006. 01. ‘루니아 전기’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
사업 비전
*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 /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
사업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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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NPNA
북미 지역의 유망한 개발 프로젝트
발굴, 판권 계약 진행 예정
사업 규모
*
미국
2005년 진출 - 메이플스토리
2006년 진출 - 오디션
2007년 5월 진출 - 카트라이더
일본 현지법인을 발판으로 중국, 대만, 미국 등
세계 게임시장에 활발히 진출
사업 규모
*
일본
아스가르드 , 메이플스토리, 테일즈 위버, 마비노기,
그랜드체이스, 오디션
중국
2002년 9월 진출
비엔비, 메이플스토리
2005년 4월 진출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대만
2005년 1월 진출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비엔비, 카트라이더
태국
2005년 1월 진출
메이플스토리, 비엔비
싱가포르
2005년 1월 진출
메이플스토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