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에 대해서.. 볼링의 경기방식과 게임운영법.
- 최초 등록일
- 2008.05.06
- 최종 저작일
- 2007.04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볼링에 대해서..
볼링의 게임운영방법
1) 볼링 점수계산방법과 기호
2) 볼링용어
3)볼링의 자세
볼링 경기방식의 종류
본문내용
볼링에 대해서..
볼링의 게임운영방법
볼링의 한 게임은 10 프레임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 프레임마다 10게의 핀을 스러뜨리기 위해 두번의 투구가 인정된다. 그러나 10프레임 일 때는 스트라이크나 스페어를 획득했을 경우 세번의 투구를 할 수 있는 이득이 주어진다.
제1투구에서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리면 스트라이크라고 하고, 제1투구에서 쓰러뜨리지 못한 핀은 제2투구에서 모두 쓰러뜨렸을 경우 스페어라고 한다. 따라서 처음에 스트라이크를 내고 다음 프레임에서도 또 스트라이크를 냈다면 1프레임에서 최고30점을 올릴 수 있고, 12개 연속 스트라이크, 즉 퍼펙트를 달성하면 300점이 된다.
1) 볼링 점수계산방법과 기호
1.스트라이크(strike)
제1투구로 10개의 핀 전부를 쓰러뜨렸을 때로, 10점의 점수가 가산되고 보너스로 다음 2투구로 쓰러뜨린 핀의 합계도 가산된다.
2.스페어(speare)
제1투구로 핀을 전부 쓰러뜨리지 못했지만 제 2투구로 나머지 핀을 모두 쓰러뜨렸을 때로 스페어의 득점도 스트라이크처럼 10점을 주어지지만 보너스는 다음 1투구때 쓰러뜨린 핀 점수밖에 가산되지 않는다.
3.스플릿(split)
제1투구로 쓰러뜨린 핀 숫자를 왼쪽 난에 O로 싸 기입하고 오른쪽 난에 2투구로 쓰러뜨린 핀 숫자를 기입한다.
4.슬리퍼(sleeper)
앞뒤로 겹쳐서 1개로 보이는 2개의 핀 중 앞의 핀 만을 쓰러뜨렸을 때를 나타냄
5. 거터(gutter)
볼의 핀에 닿기 전에 레인 양쪽의 홈에 떨어진 경우로 이때 점수는 가산되지 않는다. 또 2회 모두 거터가 될때에는 G로 기입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