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4.08
최종 저작일
2008.04
4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매스티지 마케팅의 정의, 내용, 전략에서부터 빈폴에서의 실제사례까지 자세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매스티지 마케팅, 마케팅(광고) 관련 과제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매스티지 [Masstige] 배경조사
1) 정의
2) 배경
3) 특성
4) 시장의 현황 및 규모

2. 소비트랜드의 확인
1) 매스티지의 성격
2) 현 매스티지 시장 분석
3) 국내 명품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3. 매스티지에 따른 마케팅적 시사점
1) 매스티지 마케팅
2) 매스티지의 상품에의 적용
3) 매스티지에 따른 마케팅적 활용방안

4. 매스티지를 반영한 기존기업의 마케팅 전략
1) 기업의 마케팅 전략 -4P
2)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예
2)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포인트
3) 향후 매스티지 트랜드 전망

5. 매스티지 국내 성공사례 - 빈폴
1) 빈폴 (BEAN POLE) 기업 소개
2) 환경분석
3) BEAN POLE 마케팅전략시장의 세분화
4) 마케팅 믹스(4P)
5) 빈폴관리 성과도
6) 빈폴의 문제점
7) 앞으로의 방향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정의

①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신조어로,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한다.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을 말한다. 2004년 미국의 경제잡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arvard Business Review》가 처음 소개하였으며, 21세기에 들어와 웰빙․절약과 함께 중산층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로 자리 잡았다.

② 일반 대중제품과 고가명품 사이의 대중적인 중고가 명품을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라고 합니다. 매스티지 상품은 단지 명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으로는 부족하고 최고가의 명품은 아니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명성과 감성적 만족을 줄 수 있는 준명품을 말한다. 감성적으로는 고품격 소비 지향적이면서도 실속을 차리는 젊은층과 합리적 소비층, 중산층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③고품질의 고품격을 지향하되,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층에 맞추어 합리적인 가격에 맞춘 대량 소비 명품을 말한다.






※ 용어등장
마이클 J 실버스타인용어 등장 : 마이클 J 실버스타인
‘매스티지’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사람은 미국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 시카고 지사의 컨설턴트(Senior Vice President) 마이클 J실버스타인이다. 그는 미국의 화장품회사인 배스 앤드 보디웍스(Bath & Body Works)의 CEO 네일 피스케와 함께 지난해 4월1일 미국 비즈니스학술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보고서를 기고했다.
보고서의 제목은 ‘대중을 위한 럭셔리’(Luxury for the Masses). 미국의 중산층 소비자들이 예전에는 중가 제품을 주로 구입하던 반면, 최근에는 품질이나 감성적 만족을 얻기 위해서 중고가 명품을 구입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이런 중고가 명품을‘신명품’(New Luxury Products)이라고 부르며 이전의 명품(Old Luxury Goods)과 차이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절대다수인 중산층이 소비하는 신명품을 저자들은‘매스티지’라고 지칭했다.
연구소의 보고서 안에서만 쓰이던 ‘매스티지’는 지난해 말부터 언론 지상에 모습을 종종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올 상반기부터는 빈도수가 더욱 늘었고, 패션이나 가전 등 업계에서도 매스티지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했다. 심지어 패션을 이끌어갈 화두로 떠오른 매트로 섹슈얼(Metro-Sexual)과 매치리스(Matchless)와 함께 매스티지가 ‘패션의 3M’에 포함되기도 했다.

참고 자료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 빈폴 http://www.beanpole.co.kr
- 한국의류학회 http://www.ksct.or.kr
- 한국패션협회 http://www.koreafashion.org
- The Influence of Price and Clothing Items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in - Internet shopping (황선진, 한상인) 삼성경제연구소. 마케팅잡지, 학술논문 역발상 마케팅
- 대학문화신문 http://www.ucpress.co.kr
- http://www.advertising.co.kr
- BUYKING칼럼 http://www.buyking.com/news/2004/06/news200406221338264
- 텍스헤럴드 http://www.fashionn.com/Index.asp
*주*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