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하이 칙센트미아히, 몰입의 기술

*하*
최초 등록일
2008.01.30
최종 저작일
2007.10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mis 수업에서 읽게된 책입니다.
몰입의 기술, 몰입, 몰입의 즐거움 다 비슷비슷한 내용이었고
사실 똑같은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목하는 부분은 같은니까요.
그 중에서 가장 어려운 책이 몰입의 기술이라는 책인데
서평을 쓰신다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목차

1. 글쓴이의 동기

2. 책의 핵심내용 요약

3. 책의 중심개념과 개연설명

4. 수업과 관련하여 배운것

5. 책의 내용 비판과 평가, 나의 생각

본문내용

1. 글쓴이의 동기
글쓴이는 이 책이 특정한 스타일과 미덕을 가지고 지적인 자극을제공하기 위한 ‘훌륭한 읽을거리’가 되길 바란다. 이것이 책에서 드러난 글쓴이의 동기가 아닐까 한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이 지은이야 말로 몰입해있다는 생각을 한다. ‘몰입’에 대한 연구를 너무 신명나게 면 논문을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이 책은 거의 논문과 다르지 않다고 본다. 글쓴이는 자신의 연구와 그 결과를 많은 이들이 보길 원했고 그로 인해 사람들이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듯 하다.

2. 책의 핵심 내용 요약 & 3. 책의 중심내용과 개연설명
우선 핵심 단어를 말하자면 책표지에서부터 알 수 있는 ‘몰입’이다. 몰입은 재미와 내적 동기화에서부터 시작된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서 재미와 내적동기화가 생긴다. 하지만 외적인 보상으로도 충분히 재미와 내적 동기화가 생기며, 재미와 내적 동기화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이것들 뿐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하지만 돈과 지위와 같은 객관적인 보상이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라는 생각을 일반화되었다고 가정한다면, 일이나 놀이에서의 몰입의 이유를 객관적인 보상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하는 모든일이 물질적 보상을 위한 것이라며, 사람들은 서로를 고갈 시켜야만 할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물질적 보상에 집착할수록 주어진 상황이나 일에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더 많은 보상만을 요구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외적인 보상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한가지 이유가 될 수 있지만 내적인 동기와 재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성취감, 희열 등 자기 목적적인것이 이유가 되겠다.
세세하게 나누자면 경험과 기술 사용의 즐거움, 활동 그 자체, 개인적인 기술의 향상, 우정이나 동료의식, 경쟁, 자신의 이상에 비추어 스스로를 측정하는 것, 감정적인 해소, 위신이나 보상 혹은 매혹 등 으로 분류가 가능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하이 칙센트미아히, 몰입의 기술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