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게임시장 분석과 카트라이더 넥슨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한*
최초 등록일
2006.04.25
최종 저작일
2006.01
16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여러분의 생각을 조금 넣으신다면 좋은 레포트가 될 것입니다.
목차를 참고하시면 레포트의 정확한 개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Part. 1 NEXON의 시작

Part. 2 게임시장의 확대와 경쟁 심화

Part. 3 NEXON의 재도약 - 카트라이더

Part. 4 2005년 카트라이더 마케팅 전략

Part. 5 평가 / 2006년 마케팅 전략 제시

Part. 6 결 론

본문내용

NEXON의 시작
1995 ~ 1997년
1995년 세계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발표 (“바람의 나라” 출시)
1996년 (주)넥슨 부설 미디어 연구소 설립
1997년 “어둠의 전설” 출시
1997년 미국 실리콘 밸리에 (주)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98 ~ 2000년
1998년 “어둠의 전설” 국내 상용화
1999년 영문판 “어둠의 전설(DARK AGES)” 미국 상용화
1999년 (주)엠플레이 세계 최초 인터넷 퀴즈게임 출시
2000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DARK AGES” 출시
2000년 휴대폰용 멀티플레이 게임 세계 최초 시범 서비스 실시
2001 ~ 2004년
2001년 “크레이지 아케이드” 발표
2002년 일본 에닉스에 “뎁스 판타지아” 국내 퍼블리싱 계약
2003년 “카운터 스트라이커” 서비스 시작
2004년 “카트라이더” 출시

간단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친숙한 게임 캐릭터
생동감 있고 짜릿한 느낌 구현
다양한 카트 종류와 캐릭터를 통한 자신만의 개성 표현 가능

참고 자료

없음
*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게임시장 분석과 카트라이더 넥슨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