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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애니문화

*홍*
최초 등록일
2005.12.13
최종 저작일
20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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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시장분석과 한국의 발전을 비교 분석해놓았습니다.

목차

: 주제선정 배경

: 일본 게임역사

: 일본의 게임시장

: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 일본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관계

:일본의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의한 신문화

:한국의 게임과 애니메이션 시장

:한국의 게임/애니메이션 문화

본문내용

일본은 세계에서 디자인분야의 정점에서 있는 나라 중 하나이다.
우리는 이러한 일본의 비주얼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되 대중성이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자 했고, 토론 결과 일본에 매년 엄청난 성장과 매출을 이루고 있으며, 그에 따라 일본 속에서 엄청나게 많은 신문화를 창조하고 정착시키고 있으며, 그 영향이 우리 한국에까지 끼치고 있는 일본의 게임과 애니메이션 문화에 대하여 발표를 하기로 했다.

참고 자료

청소년의 " 일본대중문화 " 에 대한 접촉과 태도 / 논문 / 한국사회과교육학회 / 조영달

[게임도 교육이다]해외 게임문화 탐방 :일본 -성숙한 사회분위기 / 전자신문 / 이진호 기자

애니메이션 연구논문 / 일본문화와 대중의식 / 논문 / 쿠와하라야슈, 김희성(역)

site :
http://www.ruliweb.com (이미지자료)
http://www.chosun.com/
http://news.naver.com/news/
http://tgs.cesa.or.jp/index.html
(TOKYOGAME SHOW2003 home)
*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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