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 중국영화와 역사와의 관계
- 최초 등록일
- 2004.04.11
- 최종 저작일
- 20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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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영화속의 역사적 지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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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없음
본문내용
1900년초에 중국의 중서부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여주인공은 당나귀 한 마리에 양조장집 주인인 문둥이에게 팔려 시집을 가게된다. 이부분은 중국의 봉건적인 사회의 폐단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모택동이 토지개혁을 하기 이전의 시대로 부익부 빈익빈은 사회 전반에 펴진 현상으로 이제 갓 스물이 된 처녀가 쉰살이 넘은 문둥이에게 팔려가는 것이 그 단면이다.
여주인공은 붉은 가마를 타고 양조장으로 향하는데 웃옷을 벗은 건장한 가마꾼들을 보며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고뇌하고 가부장제의 표본을 보여주는 아버지와도 의절을 하게되고 결국에는 후에 할아버지가 되는 남자주인공과 눈을 맞춘다. 여주인공이 양조장에 도착하여 혼례를 치르기 몇일전에 양조장 주인은 의문의 죽음을 가장한 죽음 사실 남자주인공에 의해서 죽음을 맞게된다. 이리하여 여주인공은 양조장을 맡게되고 떠나가는 가마꾼들을 붙잡아 양조장을 함께 꾸려가게된다. 이부분 역시 봉건적인 중국의 당시 관습에서는 용납되어질수 없는 부분이며 당시의 가부장제를 여주인공이 영화속에서 타파하는 부분이며 아울러 여성의 해방 또한 보여주는 부분이다.
이미 남자주인공과 여주인공은 문둥이 양조장 주인이 죽은 이후에 붉은 수수밭에서 큰일을 치룬이후이며 결국에는 여주인공이 남자주인공을 남편으로 받아들인다. 양조장에서는 붉은 수수로 술 담그는 일을 다시 시작하게되고 관청에 술을 등록한다.
참고 자료
현대 중국사의 이해 - 영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