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의 역사와 현재
- 최초 등록일
- 2003.06.14
- 최종 저작일
- 2003.06
- 3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목차
1.중국 영화의 시작
2.1930년 1차 르네상스화의 시작
3.1940년대 혁명과 영화계
4.1950년 사회주의 사실주의
5. 1960-1966년 문화대혁명 이전까지
6. 문화대혁명 - 암흑의 10년
7. 1977-1984년 5세대 직전
8. 1984년 제 5세대의 탄생
9. 1990년대의 시련과 도약
10. 90년대 중반 이후의 변화- 5세대감독의 재도약
11. 1990년대 후반 6세대 감독
본문내용
7. 1977-1984년 5세대 직전
-1976년 천안문사건과 4인방의 몰락, 문혁의 종말 -사실주의 부활 : “문예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주의를 위해 봉사하며 4개 현대화의 건설을 위해 봉사한다.”-<苦戀(괴로운 사랑)> 논쟁과 4세대 등장
-4세대 감독 펑 닝 1980년의 <고련> : 문혁의 비판이 현재의 당지도부와 연결되는 것이 문제
-3세대도 활동 시작 : 1980년 사진의 <天雲山專崎(천운산의 비밀)> 개인, 사랑 등의 소재 로 현실을 반영. 혁명성만을 강조하던 경향에서 개인과 서정이 주요 테마로 등장.-吳天明 1982년 <沒有航標的河流(부표 없는 강)>, <인생>(1984), <老井(낡은 우물)>(1987)으로 동경영화제 그랑프리. 그는 낙후한 스튜디오를 상업영화와 예술영화로 양분. 서안을 예술영화의 상징으로 변화. 5세대 영화의 기반이 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