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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기술 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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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11.01
최종 저작일
2021.04
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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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코로나19와 거리 두기 확산으로 이동이 제한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는 이유로 다시금 주목 받기 시작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VR 시장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VR 콘텐츠를 즐기기 위한 하드웨어의 가 격이 매년 하락하고 있는 것 또한 VR 시장이 커지는 데 일조하고 있다.

세계 가상현실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158억 1000만 달러로 평가 되었으며 2021~2028년 연 평균 복합성장률(CAGR, Compound Annual Growth Rate) 18.0%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상 현실은 사용자들이 고도로 가상화된 영역에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과 엔터테 인먼트 산업에 변화를 가져왔다. 가상현실 산업 중 적지 않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게임 이다. 가상현실 게임 중 많이 사용되는 엔진 중 하나로 언리얼(UNREAL) 엔진을 들 수 있다.

참고 자료

https://www.grandviewresearch.com/industry-analysis/virtual-reality-vr-market
https://www.unrealengine.com/ko/spotlights/rewind-uses-unreal-engine-to-bring-vr-hackerhostel-to-life?sessionInvalidated=true&lang=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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