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화장품학) 유기농 화장품

쪼꼬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8.20
최종 저작일
2014.04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화장품학)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A. 유기농 화장품이란?
B. 유기농 화장품이 주목받는 이유
C. 유기농 화장품 구별법
D. 유기농 화장품 회사들의 기준
E. 국내 유기농 화장품 시장 분석

3. 결론
본론요약 및 자기의견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소위 웰빙 (로하스) 트렌드가 빅이슈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화장품 분야에서 자연주의, 유기농, 천연이라는 단어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유기농 화장품의 정확한 정의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A.유기농 화장품이란?
3년 이상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토양에서 화학 비료 대신 천연 유기물질을 발효시킨 퇴비로 경작한 식물과 중금속 오염이 되지 않은 청정 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 식물을 원료로 만든 무공해 화장품이다. 95%이상이 유기농으로 인증되어진 천연성분만을 사용하며 유기농원료를 주성분으로 만든 화장품이므로 화학방부제와 인공향 등 어떠한 유해한 화학성분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말한다. 또한 천연방부제여야만 하고 유기농인증서가 반드시 표기되어 있어야 한다.

B.유기농 화장품이 주목받는 이유
1.화장품에 의해서도 피부가 오염된다.
효능보다 사용감과 편리성 때문에, 오감을 자극하기 위해, 대량생산을 위해, 무의식적으로 사용된 화학 성분들이 인체에 그대로 흡수되고 있다. 특히 피부를 통해 60%이상 흡수되고 잔류되면서 피부의 자생력을 파괴하는 등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2.피부는 유해한 화학물질에서 벗어나 자연의 힘으로 관리 받고 싶어한다.
천연 성분이 좋다고는 하지만, 오염된 환경에서 채취한 것은 의미가 없다. 토질, 대기, 수질이 중금속에 오염된 환경에서 재배한 식물, 대량생산을 목적으로 화학비료나 제초제를 사용하고, 유전자조작 등으로 오염된 식물들도 인체에 유해 물질들을 전달 시키기는 마찬가지다.

3.천연성분 1% 배합만으로도 내추럴 화장품이라 말한다.
오염된 천연 성분, 그것 마도 극소량이지만 배합 되었다는 데에만 의미를 둔 제품들이 마치 천연 화장품인 양 소비자들을 혼란 시키고 있다. 부분의 소비자들은 유기농, 친환경, 천연, 내추럴 화장품을 구별하지 못한다. 같은 의미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른다. 실제 유기농 원료를 포함하지 않거나 함유율이 10%도 안되는 '무늬만 유기농'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강조한다.

참고 자료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qid=0v1sl
http://www.ecodaum.com/ecolife/life_fashion_view.php?bbs_data=aWR4PTMyMiZzdGFydFBhZ2U9MCZsaXN0Tm89JnRhYmxlPSZjb2RlPXRfYm9hcmRfMDFfbGlzdA==%7C%7C
http://cafe.naver.com/ontreecosmetic/10577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vazakshmd&logNo=60097497597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bmkj&logNo=90115569117
쪼꼬망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화장품학) 유기농 화장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