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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의 보도자료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소개, 선택한 사례의 해결방법과 해결했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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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7.06
최종 저작일
20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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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동발달
아동의 게임 중독, 스마트폰 중독의 보도자료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소개, 선택한 사례의 해결방법과 해결했던 사례 (자신의 아이, 주위 아이)가 있으면 자세히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마트폰 중독
2.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법
3. 실제 해결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재, 스마트폰은 우리의 생활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되었다. 스마트폰은 이제 메시지, 통화, SNS(사회연결망 서비스) 등 소통수단의 역할만 할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게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같은 미디어의 콘텐츠 플랫폼의 중심으로서 자리를 잡았다. 스마트폰의 역할이 증가하는 것에 따라서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에 ‘과의존’하는 부작용도 발생을 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과의존은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여서 심리·신체·사회적인 문제를 겪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특히나 이와 같은 현상은 유아, 아동, 청소년에서 위험하게 작용을 하고 있어서 더욱 우려를 낳고 있다. 한 보도자료에서는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발표한 ‘2019년 스마트폰의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지난해에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에 대한 비율은 유아, 아동, 청소년 등 저연령층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전체의 위험군 비율은 20%로, 전년 대비 0.8%p가 증가하였다. 지난해 기준으로 위험군에 속하는 만 3세~9세의 유아, 아동의 이용자는 23%, 만 10세~19세의 청소년 이용자는 30%다. 성인은 19%, 60대 이상 고연령층 15%에 비해 상당히도 높은 수치이다. 특히나 유아동의 위험군은 전년 21% 대비 2%p 증가하여서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큰 증가의 폭을 보였다.

참고 자료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8
조복희, 아동발달, 교육과학사,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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