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달콤 쌉쌀한 초콜릿'을 통한 요리와 부엌의 재해석 독후감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05.31
최종 저작일
2020.10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라우라 에스끼벨(Laura Esquivel: 1950 - )의 소설 『달콤 쌉사름한 초콜릿(Como agua para chocolate)』의 주인공 띠따(Tita)는 부엌을 다음과 같은 공간으로 인식한다.

이런 예사롭지 않은 출생이 띠따가 부엌에 매우 큰 애착을 느끼게 만들었고, 삶의 대부분을 부엌에서 보내도록 했다. 사실 태어나면서부터 거의 부엌에서 살다시피 했다[1].(Esquivel,1989,4) … 부엌문에서부터 집 안쪽까지 연결된 거대한 세상은 띠따의 손안에 있었다. 부엌 뒷문이나 안뜰, 밭, 과수원 같은 세상은 온전하게 그녀의 것이었다.(앞의 책,5)[2]

이처럼 『달콤 쌉사름한 초콜릿』속 부엌은 전형적인 여성 공간(한은경,2011,306)이자 마마 엘레나(Mamá Elena)로 대표되는 멕시코의 가부장제를 답습하는 억압된 공간이 아니라..

<중 략>

참고 자료

에스키벨,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권미선 옮김, 민음사, 2004년
조구호,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에 나타난 음식, 사랑, 그리고 페미니즘」, 『세계문학비교연구』,18권(2007), 세계문학비교연구회
한은경, 「젠더 공간에 대한 두 개의 시선 –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과 「요리강습」을 중심으로, 『현대문학이론학회』, 46권(2011), 현대문학이론학회

자료후기(1)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039;달콤 쌉쌀한 초콜릿&#039;을 통한 요리와 부엌의 재해석 독후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