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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요소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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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4.21
최종 저작일
2020.06
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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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장식선 중 디자인선이 있는 디자인
2. X형 실루엣의 디자인
3. 유사성의 원리에 의해 배색된 디자인
4. 질감의 대비가 효과적인 디자인
5. 통일의 원리가 두드러지는 디자인
6. 강조의 원리가 효과적으로 사용된 디자인
7. 수평적 균형 중 유사대칭 균형이 적용된 디자인

본문내용

1. 장식선 중 디자인선이 있는 디자인

http://runway.vogue.co.kr/2020/02/24/ready-to-wear-2020-fw-missoni-collection/#0:3

위 의상은 다양한 디자인선을 이용해 시각적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다. 각 피스(piece)의 소재나 무늬는 다르지만, 질감이나 기법, 부자재 등을 사용한 것이 아닌 패턴만을 이용해 선을 표현했다는 점을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의상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원피스 형태의 상의에는 다양한 패턴과 색상이 가미된 대각선, 하의인 레깅스는 가로무늬, 목에 두른 스카프 테두리도 디자인선의 하나로 볼 수 있으며 샌들의 스트랩 또한 의상 패턴을 이루는 사선으로 보인다. 각기 다른 소재의 상의, 하의, 악세사리가 다른 방향, 다른 색상의 불규칙한 사선들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상은 전체적으로 디자인선을 표현했다는 통일감을 느끼도록 해준다. 이러한 사선 무늬는 의복에 있어서 기능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 않지만 장식 면에서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고 있다.

2. X형 실루엣의 디자인

http://runway.vogue.co.kr/2020/02/21/ready-to-wear-2020-fw-moschino-collection/#0:15

위 의상은 어깨에서 허리까지 좁아졌다가 골반부터 풍성하게 스커트가 펼쳐지는 형태로서 여성의 허리와 골반을 강조하는 디자인이다. 상의는 타이트하게 피트되면서 하의는 퍼지는 ‘프린세스 실루엣’, ‘피트 앤 플레어 실루엣’을 드러내는 대표의상으로 꼽을 수 있겠다. 전체적으로 검은색인 의상에서 어깨에서부터 허리 가운데까지 이어지는 하얀 프릴장식은 허리로 갈수록 좁아지는 실루엣을 강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소매를 의상 전체적인 디자인과 동일하게 팔뚝부분은 피트되다가 소매로 오면서 퍼지는 형태로 표현함으로써 의상의 시각적 즐거움과 통일성 또한 높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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