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생아>의 미장센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1.03.27
- 최종 저작일
- 20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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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쌍생아>의 미장센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 <쌍생아>에서 나타나는 주요 특징
2. 본론
1) <쌍생아> 미장센의 특징
(1) 거울의 이미지
(2) 빈부에 따른 대비
(3) 점점 경계가 허물어지는 빈과 부
3. 결론
1) 미장센으로 드러나는 영화의 주제
본문내용
츠카모토 신야 감독의 영화 <쌍생아>는 기본적으로 ‘빈과 부’에 대한 이야기이다. ‘완전한 선인도, 악인도 없다’고 말한 츠카모토 신야 감독의 말처럼 이 영화는 한 인물과 마찬가지인 스테키치와 유키오를 각각 빈과 부를 대표하면서도 시간이 흘러가면서 누가 누구인지 모르게 점점 섞여 들어가는 구성으로 영화가 만들어졌다. 이런 전개는 미장센, 편집, 촬영,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구현이 되고 있다. 상류층들은 조곤조곤하게 말을 하는 반면 빈민층은 굉장히 활발하고 시끄럽게 설정이 되어있으며, 촬영같은 경우에도 상류층은 정적인 반면에 빈민층은 역동적인 카메라워크를 보여줌과 동시에, 광각을 사용함으로써 얼굴을 왜곡시켜 빈민층을 우스꽝스럽게 보이게도 만들고 있다. 모두 영화 초반에는 빈과 부의 경계를 극명하게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점점 영화가 전개될수록 빈과 부의 경계가 흐려지고 후반으로 가서는 아예 대놓고 두 인물이 겹쳐지는 것처럼 보이게 촬영되어있다. 이렇듯 츠카모토 신야 감독의 <쌍생아>는 영화의 주제를 이야기 전개뿐만 아니라 미장센, 편집, 촬영을 통해서도 나타내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