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개발 사례연구 (무인점포)
- 최초 등록일
- 2020.12.28
- 최종 저작일
- 20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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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부동산 개발 사례연구 (무인점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방법
2. 무인 점포의 발전 현황
1) 발전 현황
3. 정의 및 사업 모델
1) 정의
2) 무인 점포 사업 모델
4. 무인 점포의 특징 및 이론적 고찰
1) 인건비가 들지 않는 사업
2) 차세대 무인 점포는 O2O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다.
3) 비대면 서비스다.
5. 질문
6. 답변
7.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현대 산업에서 가장 큰 이슈는 4차 산업혁명이다. 그런 의미에서 2016년은 특별한해라 할 수 있다. 2016년은 많은 사람들에게 4차 산업혁명이란 단어를 뇌리에 채운 해였다. 4차 산업의 선두 주자인 구글은 인공지능의 발전을 대중에게 인식시키고자 하나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것은 바로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바둑 대국이다. 바둑은 그전까지 체스, 장기 같은 모든 보드게임이 인공지능에게 정복된 가운데 유일하게 정복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는 종목이었다. 하지만, 구글은 딥러닝이라는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을 만들어 냈고 그것을 통해 그 전까지의 상식을 깨며 4차 산업혁명을 세계에 알렸다.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이 이슈가 되자 아마존은 이를 기회로 여기며 당해 4차 산업에 맞는 새로운 유형의 점포 아마존 Go에 대해 발표했다. 아마존 Go는 바로 무인 점포다. 물론 이전에도 무인 점포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러한 곳은 무인텔이나, 코인 노래방 같은 점포에 한정되었을 뿐이었고 진정한 의미의 무인 점포는 아마존 Go가 최초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발표와 더불어 아마존은 같은 해 12월 세계 최초의 무인 매장을 본사 앞에 열었다. 거기에 멈추지 않고 빠르게 늘려 2019년까지 총 27개의 스토어를 오픈 시켰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