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웹소설 작가로 데뷔하면 일어나는 일
- 최초 등록일
- 2023.04.03
- 최종 저작일
- 2023.04
- 47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800원

소개글
웹소설작가로 데뷔했을 때 일어나는 일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작가지망생과 신인작가님들엑 도움이 되고자 자료를 제공합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마감이라는 감옥에 갇힌다
3. 살이 찐다
4. 잠을 자고 일어나면 수익이 발생한다
5. 오프라인 소통보다는 주로 온라인 소통을 한다
6. 글쓰기와 출판이 일상화된다
7. 성공할수록 외모는 점점 초라해진다
8. MBTI 기질로 보는 웹소설 작가의 성향
9. 고액 연봉을 벌어도 가족들조차 직업을 알지 못한다
10. 타인에게 오해를 받을 때가 많다
11. 집필 중에 사망할 수도 있다
12. 악플에 시달려 멘탈이 무너진다
13. 온라인의 직업과 오프라인의 직업이 다르다
14. 웹소설 작가는 고립되기 쉬운 직업이다
15. 원고 마감하면서 마신 커피만 7잔
16. 웹소설 쓰면서 가장 힘들었던 때는 언제일까?
17. 웹소설 작가의 최대의 단점
18. 맺음말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시중에 웹소설에 대한 작법서가 많이 나와 있다. 수억을 버는 성공한 작가 가 쓴 작법서부터 편집자들이 쓴 책까지 다양하다. 굳이 책을 보지 않아도 유튜버를 봐도 웹소설에 대한 정보는 얼마든지 얻을 수 있다.
언론 매체에서 웹소설을 쓰면 수억을 번다느니 수천을 번다는 내용의 영상 과 책이 나와 있는 상태다. 하지만 수억과 수천을 벌기까지 작가의 노고가 담겨 있는 책과 영상은 드물다.
필자는 작품 한 편이 완결되기까지 웹소설작가들이 얼마나 피와 땀의 노력 이 있었는지에 대해서 다루고 싶었다. 특히 여성향 로맨스를 주로 쓴 필자 는 이번 책은 웹소설을 작법서라기 보다는 에세이 형식으로 썼다. 이번 작 품은 필자가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쓰고 싶었던 책이기도 하다.
전작인 <망하지 않는 웹소설의 비밀>은 망하지 않는 법을 다루었다면 이번 작품 <당신이 웹소설 작가로 데뷔하면 일어나는 일>은 웹소설 작가로 데뷔 했을 때 애환과 즐거움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수억 수천을 벌든, 최저시급을 벌든, 치킨값을 벌든 그 작품 하나 하나가 작가들의 정성과 손길로 만들어졌다. 한 작품이 탄생하기까지 출산의 고통 과 버금가는 창작의 고통이 따른다.
이 책은 기성 작가에겐 공감을, 신인 작가나 작가 지망생은 웹소설 작가의 세계를 알려준다. 이 작품을 구매하는 웹소설 작가나 신인 작가나 지망생들 그리고 웹소설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무런 부담 없이 읽어주었으면 한다.
1. 마감이라는 감옥에 갇힌다.
웹소설 작가로 데뷔하는 순간 이제 글쓰기는 취미가 아니다. 그때부터는 일 이 되고 직업이 된다. 특히 원고를 투고해서 성공하면 출판사와 계약을 하 게 된다.
단행본이 아닌 유료연재를 먼저 한다면 출판사는 대부분 심사용 원고 5화 분량의 원고를 프로모션 심사를 넣는다. (요즘은 대부분의 출판사가 처음부 터 단행본으로 출판하는 것보다 유료로 연재를 하는 것을 선호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