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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노의 장엄미사와 베토벤의 장엄미사 비교 분석

yul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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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09.18
최종 저작일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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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노의 장엄미사와 베토벤의 장엄미사 비교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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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미사는 가톨릭 교회의 가장 중요한 전례의식으로서, 그 기원은 최후의 만찬을 재현하며 기리는 의식에서 비롯되었다. 영성체 재현으로서의 미사가 시작된 것은 3~4세기경으로 추정된다. 7세기경에는 성찬식이 앞뒤에 여러 가지 기도와 성경읽기, 성가들이 포함되어 격식을 갖춘 전례의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영성체라고 불렸던 이 의식은 점차 격식을 갖추고 확장되면서 미사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다. 미사란 이름은 원래 그 의식을 끝내는 구절 ‘이테 미사 에스트’(가시오 집회는 끝났소)에서 유래한 말이다. 샤를 구노는 1818년 6월 17일 프랑스의 파리에서 태어났다. 파리에 돌아간 뒤로는 외인 교회당의 오르간 주자가 되어 종교음악에 전념했으나, 차츰 무대 음악에 깊은 흥미를 느꼈다. ‘장엄 미사’는 구노가 1851년에 발표한 장엄 미사가 런던에서 연주되었을 때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 이를 계기로 그의 인생을 다시금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타오르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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