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성공하는문화콘텐츠(성문콘) 참여과제

T업C맑silver
최초 등록일
2019.06.13
최종 저작일
2017.10
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0대 민족문화상징 중 하나인 ‘씨름’을 새로운 게임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자 한다. ‘씨름’은 고대로부터 우리의 수련전통과 놀이의 전승을 보여준다. 특히 세시풍속과 더불어 민속에서 씨름이 광범위하게 유포되었고, 힘 있는 역사는 씨름을 통해 인정받을 정도로 놀이의 경쟁적 요소가 강하였다. 씨름은 전통사회의 민속일 뿐만 아니라 현대에도 스포츠의 일환으로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살아 있는 전통의 놀이문화이다.
내가 ‘씨름’을 게임으로 바꾸자하는 이유는 우선,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에서 e-스포츠로서의 변화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이다. 씨름은 체급이나 기술들이 여러가지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체급이나 기술로 경기해 볼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체급과 기술들로 상대방과 경기하면서 경쟁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점도 e-스포츠에 알맞은 부분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T업C맑silver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성공하는문화콘텐츠(성문콘) 참여과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