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 통합과제 - 4박 5일 여행 상품 패키지 만들기

*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6.11.26
최종 저작일
2016.11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여행사에 취직 했어요.”
2. “여행 패키지 상품을 구상해요.”
3. “여행 상품 패키지를 만들어요.”
4. “패키지여행 상품을 설명해요.”

본문내용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들을 이용한 교육 방법 및 교안들을 지난 1학기 동안 구성해보았다. 나름 열심히 해왔다고 생각하면서 수업을 들어왔지만, 지금 그 구성들을 되돌아보면 서툴고 조잡하기 짝이 없다. 그래도 그 구성들을 잘 조합하여 하나의 핵심 주제로 통일 성 있게 연결시키려 노력했고, 그 결과가 이 보고서이다. 여러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총 4차시의 교육을 구성하기에 한국어 교육에서의 어휘나, 발음 교육은 자칫 길어지고 지루해지는 경향이 있어보였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하기엔 초급이나 중급(3급)에서의 수준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판단이 있었다. 그들은 한국어를 학습하기에도 버겁다.
따라서 학습 대상을 고급(6급)으로 선정하였다. 거의 최고급 수준의 학습자들이기에 언어 사용에는 자신감도 있을 것이며 사용에 큰 장애가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한국어 교육에서 한국 문화라는 요소는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에, 이 측면에 방점을 찍어서 교육하고자 한다. 한국 문화를 타인에게 소개하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당연히 수반 되어야 하기에, 이런 활동을 구성한다는 점에서는 충분한 학습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수업 모형은 ‘PPP 모형’과 ‘Before-Activity-After 모형’을 이용하였다.

학습 대상
한국어 능력 고급(6급) 수준의 외국인 유학생 (1학급에 20명 내외)
학습 시간
총 4차시 (각 50분, 총 200분)
학습 주제
기존과 다른 한국의 매력적인 장소를 소개하는
4박5일 여행 패키지 만들기
학습 목표
기존에 교재나 기타 자료 혹은 주변을 통해서만 접했던 한국이란 나라와 그 문화를 벗어나 진짜 한국의 매력을 찾아낸다. 이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여행 상품의 형식으로 구성하여,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언어 생산 활동을 통해 언어 사용 능력도 신장시킨다.

참고 자료

없음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 통합과제 - 4박 5일 여행 상품 패키지 만들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45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