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 VR (Virtual Reality 가상현실)에 대하여 PT 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6.03.03
- 최종 저작일
- 2016.03
- 4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1,500원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2016 상반기 대기업 PT 면접 중 이공계 기술 PT 면접으로서 과거 기출 문제임과 동시에 계속 출제가 유력한 예상 PT 면접 주제임.
삼성전자실무면접, 삼성디스플레이 PT면접,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PT면접으로 2016 년도 출제 유력 주제이다
전공분야: 전자공학, 전기공학, 정보통신공학, 컴퓨터공학, 신소재공학 기타
지원분야: 연구개발 (모바일분야, 가전분야, TV분야, 디스플레이 사업, 콘텐츠개발사업 등)
지원기업: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 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콘텐츠개발기업
목차
I. VR의 개념
II. VR의 보급과 시장 규모
III. 문제점과 극복방향
IV. VR 사례
본문내용
I. VR의 개념과 AR과의 구별
(1) VR(Virtual Reality)의 개념
VR(Virtual Reality)은 ‘가상현실’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는 기술이다. 현실과 단절돼 있지만 데이터로 이뤄진 또 하나의 공간이며, 영화 ‘매트 릭스’에 등장하는 가상의 세계를 그 예로 들수 있다.
(2)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과의 구별
AR은 실제 현실에 데이터로 이뤄진 가상의 환경 등을 덧댄 것으로서, AR은 현재의 세 계를, VR은 현재를 벗어난 세계를 기반으로 한다.
II. VR의 보급과 시장 규모
2016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6'의 주인공은 가상현실(VR)이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모바일 제조사들은 자사의 스마트폰과 결합할 수 있는 VR기기의 체험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참고 자료
(주)커리어 인스티튜트 2016 상반기 대기업 이공계 기술 PT 면접 교재
대기업 이공계 기술 담당 임원출신 공저
대기업 입사 Top 20 대학의 상/하반기 PT 면접 캠프 사용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