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모델 저작 및 유통 서비스 구축
- 최초 등록일
- 2015.04.12
- 최종 저작일
- 20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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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용자가 직접 3D 모델을 제작, 판매, 구입하고, 3D 프린팅 출력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3D 콘텐츠 저작, 유통 플랫폼 구축
목차
1. IDEA (아이디어)
1) 사업개념 (Concept)
2) 수익모델 (BUSINESS MODEL)
3) 비전 (VISION)
2. POSSIBILITY (가능성)
1) 시장규모 (거시)
2) 시장규모(미시1)
3) 시장규모(미시2)
4) 3D 모델 유통사례
5) 3D 모델제작 클라우드 사례
6) 3D 모델 제작 및 3D 출력물 서비스 사례
7) 3D 모델 거래 사이트(국내)
3. REALIZATION(수행방안)
1) 목표시스템
2) 단계별 구축 전략
본문내용
사업기회
3D 모델 제작 기술의 발달 : 3D 스캐너, 사진측량 등의 기술발달로 3D 모델을 만들기가 쉬워지고 있으며, 향후 전문가 뿐만 아니라 비전문가도 3D 모델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될 것임
3D 모델의 수요 증가 : 3D 프린트의 등장으로 3D 모델의 소비층에 다양해지고,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임
국내 3D 모델 유통서비스 부재(2014년 현재 국내 1개 운영 중) 당연히 공급과 수요가 있으면 유통하는 시스템이 있어야 할 것인데, 아직 국내에서는 활성화된 유통 플랫폼이 없는 초기 단계로 선재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한다면 선점기회가 있음
3D 모델 유통서비스(플랫폼) 구축
전문가 및 비전문가가 제작한 3D 모델을 직접 업로드하고 사용자가 정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유통플랫폼
참고 자료
http://www.turbosquid.com
http://www.the3dstudio.com
http://www.shapeways.com http://3d.about.com
http://www.renderosity.com/index.php
http://3docean.net/page/top_sellers
http://www.creativecrash.com
http://www.fallingpixel.com
http://www.sculpteo.com/en
http://www.cgtrader.com/
http://sketchup.google.com/3dwarehouse/
http://www.shapewa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