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06 국제게임전시회 답사 및 조사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15.02.15
- 최종 저작일
- 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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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킨텍스에서 2006년 11월 열렸던 '지스타 2006' 행사를 답사하고, 실제 행사 분위기와 그 밖의 여러 경제적 파급효과, 성과, 실적 등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개요
2. 지스타 2006
1) 개최규모
2) 행사 및 프로그램
3) B2C
4) B2B
3. 성과
1) 투자상담 실적
2) 지스타의 위상 구축
4. 보완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개요
'G스타(지스타)'는 '게임으로 시작되는 세상' 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면서 국산게임의 위상 강화와 해외 네트워크 조성을 통한 수출 확대를 위해 2005년 처음 개최된 국제 게임전시회이다.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게임쇼인 'E3'와 일본의 '도쿄게임쇼'와 같은 종합 게임전시회로서 한국을 전 세계 게임 산업의 허브로 도약시킨다는 취지로 탄생하였다.
게임이 게임 그 이상의 가치를 넘어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수출에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게임을 세계 게임시장에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5년을 시작으로 매년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며, 앞으로는 게임리그, 세미나 등 각종 문화행사 개최 및 지원 그리고 국내외 관련 단체와 협력 관계를 통한 국제 교류사업 등으로 비즈니스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2. 지스타 2006
1) 개최규모
답사를 갔던 지스타2006 행사는 지난 11월 9일부터 12일에 걸쳐 한국국제전시장(일산 킨텍스)에서 열렸으며, 5만여 제곱미터의 전시장에 마련된 2000여개의 부스에 30개국에서 226개 업체와 16만여 명의 참관객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참고 자료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 “http://www.gsta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