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의 역사
- 최초 등록일
- 2013.10.30
- 최종 저작일
-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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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애니메이션의 역사에 대하여 알아보고 픽사의 성공전략 및 발전 방향
목차
1. 애니메이션의 시작
2. 2D 애니메이션의 발전
3. 픽사 (PIXAR)의 시작
4. 작품수행과정
5. 스토리 전략
6. 픽사(PIXAR)의감독들
7. 픽사(PIXAR)의특징
8. 픽사(PIXAR)의작업방식
본문내용
2D 애니메이션의 발전
그 후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하는 회사들이 이 시기에 생겨나기 시작한다.
-루니툰의 워너브라더스(Warnerbros),
-톰과 제리의 한나바베라 스튜디오(Hanna-Barbera Studios)
-미키마우스의 월트 디즈니(Walt Disney)
<중 략>
사소한 장면, 시선의 위치까지 신경 쓰는 애니메이터DOSLAPDLZXJ
더그 스위틀랜드가 <토이스토리 2>의 장면을 직접 묘사
<니모를 찾아서 : Finding Nemo>에서의 니모의 시선처리 문제 토의
<라따뚜이>이고의 성격을 나타내는 사물과 공간
참고 자료
박기수, <대중문화콘텐츠 서사 연구> 한국언어문화학회(제30집), 2003, p94
이인화, <디지털 스토리 텔링> 황금가지, 2003
윤혜영, <픽사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문화예술콘텐츠학회 제 2권, 2008
픽사 홈페이지 <http://www.pixar.com>
위키 백과 <http://ko.wikipedia.org>
All About World <http://mistsk.egloos.com>
EBS, [E본부] 픽사스토리 1 - 3D 애니메이션을 향한
EBS, [E본부] 픽사스토리 2 - 무한의 미래, 저 너머로
SBS, SBS 스페셜 - 창의성 남의 얘기라는 당신에게
토이스토리 2 (Toy Story 2) 1999
슈렉 (Shrek) 2001
라따뚜이 (Ratatouill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