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 영화산업 성공요인, 기업 휴대폰산업 성공요인, 기업 인터넷사업 성공요인, 기업 프랜차이즈사업 성공요인, 기업 자원계획시스템구축 성공요인, 기업 워크아웃, 기술도입 성공요인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9.26
최종 저작일
2013.09
18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기업 영화산업 성공요인
1. 벼랑끝 위기감
1) 미국과 스크린쿼터 싸움에서 근성을 발휘
2) 벼랑끝 절박감과 오기가 생산적으로 승화
2. 협업ㆍ공조 시스템 가동
1) 「따로 또 같이」한 몸으로 움직인 제작ㆍ투자ㆍ마케팅 시스템
2) 영화 애호가 그룹이 온라인 지원
3. 재능있는 인재들이 유입
1) 영화는 재미, 꿈, 감동이 있는 콘텐츠공장
2) 일과 꿈 때문에 모이는 예술노동자들
3) 한국 인재들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기 시작
4. 코드(code) 마케팅
1) 독특하고 강렬한 대중문화 코드를 적절하게 활용
2) 코드를 계속 일신하는 메타코드 전략이 주효

Ⅱ. 기업 휴대폰산업 성공요인
1. 한국
2. 미국
3. 유럽

Ⅲ. 기업 인터넷사업 성공요인
1. 시장 성공전략
2. 서비스 성공요건
1) 결제절차가 간단하고 편리해야 한다
2) 기존 결제시스템과의 연계가 필요하다
3)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야 한다

Ⅳ. 기업 프랜차이즈사업 성공요인
1. 상표인지도
2. 운영시스템 확립
3. 지속적인 지원서비스

Ⅴ. 기업 자원계획시스템구축 성공요인
1. 기업자원계획 시스템을 도입할 때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
2.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성공적 수행
1) 기업자원계획 시스템과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의 관계
2) 리엔지니어링의 허와 실
3) 방법으로서의 리엔지니어링의 전략
3. 패키지의 선정
1) 패키지와 업종간의 적합성 고찰
2) 패키지의 지원 사항
3) 시스템의 유연성과 개발 유지의 용이성
4. 인적자원의 관리
1)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
2) 인적자원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3) 기업자원계획 시스템 구축시의 인적자원의 관리
4) 프로젝트 추진조직

Ⅵ. 기업 워크아웃 성공요인
1. Workout 대상기업의 적절한 선정
2. ‘commom pool’의 유지
3. 대상기업의 경영정상화 방안 마련
4. 기타 요인

Ⅶ. 기업 기술도입 성공요인
1. 성공여부 및 기술이전의 세부내용에 대한 질문서 결과
2. 성공의 판단 근거에 대한 인터뷰 결과

본문내용

Ⅰ. 기업 영화산업 성공요인
1. 벼랑끝 위기감
1) 미국과 스크린쿼터 싸움에서 근성을 발휘
스크린쿼터 축소, 미국 영화의 직배 등에 따라 위기감이 팽배하였고 결과적으로 체질이 강해졌음
- 미국의 스크린쿼터 직배영화에 대한 초기의 무참한 패배가 '경쟁력' 중심의 영화 제작 관행을 정착시키는데 기여
·“과거 「백한번째 프로포즈」를 개봉했을 때 「쥬라기공원」 때문에 이틀만에 극장에서 밀려난 쓰라린 경험이 있다”(신씨네의 신철사장)
·'제도(스크린쿼터)가 아닌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한국 시장을 수호한다'는 분위기가 고조되어 영화의 상품 가치를 높이는 쪽으로 발전
- 중견 영화인들이 가두 활동, 대정부 건의 등을 통해 바람막이 역할을 하는 동안, 신세대 영화인들과 전문 마케터, 투자자들은 역량을 축적

<중 략>

2. 성공의 판단 근거에 대한 인터뷰 결과
과학기술부의 기술이전프로그램에 참여한 기계 및 소재 분야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의 성공 판단 근거에 대한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인터뷰의 목적은 공공연구기관으로부터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한 기업들이 기술 도입이 성공이라고 판단하는 이유를 파악하고, 이를 앞의 통계학적 처리결과와 비교해 보는 것이다. 공공연구기관으로부터 기술을 도입활용한 기업의 관계자중 해당 기술도입활동에 깊이 관여한 인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하였으며, 인터뷰 대상자는 대부분이 기업의 최고경영자 또는 부설연구소 소장 등과 같은 최고기술관리자들이었다.
인터뷰는 먼저 “이번의 공공연구기관으로부터의 기술도입결과를 어떻게 총괄적으로 어떻게 판단하는가? 성공이라고 보는가 실패라고 보는가?”라는 질문을 하고 성공이라고 대답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성공이라고 판단하는 이유와 근거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실시하였다.
인터뷰를 실시한 9개 기업 중 3개 기업이 기술도입이 성공이라고 판단하는 중요한 이유로 “대상 제품(target product)이 만족할 만한 성능 확보”와 “다른 유사 제품에 적용 가능한 충분한 기술 확보”를 제시하고, 다른 3개 기업은 “대상 제품이 만족할 만한 성능 확보”를, 나머지 3개 기업은 “다른 유사 제품에도 적용 가능한 충분한 기술 확보”를 성공 판정의 중요 요인으로 제시하였다.

참고 자료

김근종(2009), 외식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김시우(2002), 영화산업의 성공요인분석과 발전방향, 중앙대학교
노영희 외 2명(2008), 국가학술자원관리시스템구축 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관리학회
백준상(2008), 인터넷사업모델을 위한 전략개발과정에 관한 연구, 한양여자대학
전수욱(2005), 기술혁신과 기술 모방자의 성공전략 : 휴대폰과 TV 산업을 통한 사례연구, 경북대학교
황보근(2004), 워크아웃 성공사례 연구, 영남대학교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 영화산업 성공요인, 기업 휴대폰산업 성공요인, 기업 인터넷사업 성공요인, 기업 프랜차이즈사업 성공요인, 기업 자원계획시스템구축 성공요인, 기업 워크아웃, 기술도입 성공요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