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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물화상기][화상기][캠코더 영상기][영상기][캠코더][화상]실물화상기의 특징, 실물화상기의 종류, 실물화상기의 기능, 실물화상기의 사용방법, 실물화상기와 캠코더 영상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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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3.07.16
최종 저작일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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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실물화상기의 특징

Ⅲ. 실물화상기의 종류와 기능
1. 종류
1) 프로캠 화상기
2) 컴퓨터 연결 실물화상기(프린터 포트 방식)
3) 컴퓨터 연결 실물화상기(수신카드 방식)
4) 컴퓨터 연결 실물화상기(USB 포트 방식)
2. 기능
1) 확대 기능
2) 램프 버튼 기능
3) 색 보정모드 기능
4) 음화, 양화모드 기능
5) 칼라모드 기능
6) 역광보정 기능
7) 입력버튼 기능
8) 밝기 조정버튼 기능
9) 색 조정 기능
10) 초점 이동 기능
11) 정지 화면 기능
12) 화면 반전 기능
13) 줌 기능
14) 정지 기능

Ⅳ. 실물화상기의 사용방법
1. TV와 실물화상기의 연결법 및 응급 처치법
1) 실물화상기와 TV의 연결(RCA 케이블을 이용한 경우)
2) 실물화상기와 TV의 연결(RF 케이블을 이용한 경우)
3) 실물화상기와 TV의 연결(S-VHS 케이블을 이용한 경우)
2. 실물화상기와 대형 모니터와의 연결법 및 응급 처치법
3. 비디오 장치를 통한 실물화상기와 TV의 연결법 및 응급 처치법
1) 실물화상기와 TV와의 연결(RCA 케이블을 이용한 경우)
2) 실물화상기와 비디오 장치와 TV와의 연결
4. 무선송수신을 이용한 실물화상기 연결법 및 응급 처치법
1) 실물화상기와 TV의 무선 연결법
2) 응급 처치법
5. 액정 모니터의 연결법 및 응급 조치법
6. 실물화상기와 60배 렌즈 및 현미경 장치와의 연결법
1) 현미경 장치를 이용하는 경우
2) 60배 렌즈를 이용하는 경우

Ⅴ. 실물화상기와 캠코더 영상기
1. 캠코더 영상기의 개요
2. 캠코더 영상기 사용법
1) 일반 화상기로 사용
2) 전자실체현미경으로 사용
3) 캠코더 삼각대로 사용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교육의 목적은 시대와 지역에 따라 여러 가지로 주장되고 있으나 그 주장의 핵심을 미래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지적, 정서적으로 조화롭게 발달한 인간다운 인간`즉 `전인적 인간`을 기르는 데로 모아진다.
우리가 추구하는 교실의 모습은 통제보다는 자율이, 이기심보다는 인간적 감수성이, 경쟁적 갈등보다는 협력적 이해가, 질투보다는 사랑이 넘치는 교실이 되어야 한다. 교육을 통하여 도덕적 품성이 길러지고, 인간적인 감수성을 나눌 수 있는 기본생활태도를 기르는 인격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지니고 있다.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미래사회는 지식산업중심인 정보화사회, 가치관이나 권력의 소재가 다양한 다원화 사회, 경제, 문화에 있어 세계가 한 생활권으로 움직이는 국제화사회, 과학 기계문명이나 경제개발로 인해 발생하는 반문명적 현상을 극복하려는 예술적, 환경적, 종교적 관심이 고조되는 인간화 사회이다. 이러한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간의 모습은 높은 지력을 지닌 창조적인 사람, 보다 예민한 감수성을 지닌 심미적인 사람, 투철한 윤리의식을 갖춘 도덕적인 사람, 넓은 시야와 미래 의식을 지닌 개방적이며 국제화된 자주적인 사람, 그리고 의연함과 자신감에 토대한 의지의 적극적인 사람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는 전인적인 인간을 기르는 교육이 미래 사회에 적합한 교육이라 할 수 있겠다.
오늘날 교육의 방법은 구체적 경험을 주는 보조물로서의 시청각자료, 완전한 통신망을 통한 직접간접적 체험을 제공하는 체제로 바뀌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망은 교육환경적 측면에서 송신자(교사)로부터 수신자(학습자)에게 교과내용이라는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근미래의 교육은 개인의 학습중심의 교과과정과 정보통신망이 형성된 학습환경이 제공되리라는 근거 하에 초등학교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육기자재로서의 교구를 제안했다. 전인간적 인간의 교육의 시작인 초등학교교육에 있어 근 미래 환경을 설정, 이에 부합하는 교구 디자인을 제안했다. 이전의 학습공간의 개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학습공간인 열린 교육에서의 상황들과 학습자의 활동, 교사의 활동, 둘 간의 상호작용 및 커뮤니케이션 등을 고려하고 개개인의 효율적인 학습이 진행과 공동생활을 영위해 나감에 도움이 되게 하고자 하였다. 주체대상이 초등학생이기에 그들의 조작능력, 활동상황, 등이 고려하였고 개인뿐 아니라 공공성을 지닌 외형으로 시각적 촉각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고려하였으며 한 공간 안에서 동시에 배치될 구성요소들로서의 교구들로서 그들 간 공통된 요소의 반복으로 연관성을 지녀 하나의 시스템임을 느끼도록 하였다.

참고 자료

신진화, 통합미디어를 활용한 중등교육 현황 및 개선방안, 충북대학교, 2007
신동국, 초등학교 학습공간의 유비쿼터스시스템 적용방향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8
오덕신, 휴대형 실물화상기 자동초점 기술개발, 삼육대학교, 2007
윤일동, 지능형 디지털 실물화상기용 지능형 필터 개발, 한국외국어대학교, 2008
이재혁, PC 병렬 포트를 이용한 실물화상기 인터페이스, 대한전자공학회, 2000
정덕규, 웹기반 교육정보 기자재 관리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경남대학교,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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