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세계(교양)

*창*
최초 등록일
2002.12.20
최종 저작일
2002.1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무료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미지와 그래픽>
: 인간의 시각적인 정보

● 픽셀(Pixel) - 작은 구멍, 이러한 픽셀수를 해상도라고 한다.
: 이미지는 픽셀들의 집합

● RGB로 표현
RGB를 모두 사용하면, 흰색이 표현된다(빛의 삼원색). 따라서 화면보호기는 검정색이다. 왜냐하면, 검정색은 아무빛도 쏘지 않은 경우의 색이기 때문이다.
옛날의 흑백 모니터는 흰색과 검정색 이 두 가지 색 밖에 없다. 따라서 메모리가 1비트이다. 1은 흰색, 0은 검정색을 의미한다. 픽셀하나가 1비트를 표현하는 것이다.

2비트부터 칼라모니터가 나오기 시작했다. 00,01,10,11 등 4 가지의 경우의 수가 나오게 된다.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CGA그래픽 카드이다.

3비트의 경우의 수는 8가지의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16비트는 바로 하이칼라이다. 즉 하나의 픽셀이 16가지 경우의 색을 가지게 된다.

<컬러모델>
● RGB모델 : 가산모델(흰색은 세 가지 색을 합쳐서 표현한다)
● CMY모델 : cyan, magenta, yellow 감산모델(기본 흰색에서 하늘색을 표현하려면 빨간색을 제거하면 된다) - 예전의 칼라레이져 프린터에서 사용되었었다.
● HSV모델 : 인간의 시각모델과 비슷(색상HUE, 채도SATURATION, 명도BRIGHT) - 예전의 칼라티비에서 사용되었다. ex)128(H)×130(S)×23(B)=382720

● 인덱스 컬러(Indexed Color)
사용할 수 있는 색상수가 제한된 시스템에서 사용. 즉 필요한 색상을 메모리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방식. 일종의 빠레트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 자료

교양 멀티미디어 과목 수강하면서 워드 정리한 것입니다. 미력이나마 도움이 되길....

자료후기(3)

*창*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세계(교양)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