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로젝트] 마케팅 혁신 사례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02.12.10
- 최종 저작일
- 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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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관련 수업 A+ 받은 사례 레포트입니다.
타임지와 비지니스윅 등 직접 기사들도 읽어봤구여,,
그 밖의 경영학 원서들 읽어서 사례 선정 후 분석
레포트 쓴 것입니다.
흔한 사례들이 아니어서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을겁니다.
목차
Case I
-Peer to Peer Promotion
Case II
virtual advertising - Making Blands Magically Appear
- 브랜드를 마술처럼(환상적으로) 보이도록 하기.
Case III
Online Promotion
- Converting Web Surfers to Buyer
(인터넷 서퍼들을 구매자로 전환시키기)
Case IV
Consumer Anthropologist
- Field trip to your Medicine cabinet
(집을 직접 방문해서 호감도 파악하기)
Case V
The Boss As Bland
Case VI
Serch Angines
- You pay, You play
(돈내고 보세요.)
본문내용
Case I
Peer to Peer Promotion
음반사업의 세계에서 프로모션 머천다이즈를 swag라고 부른다. David (Beno) Benveniste는 30살로 swag의 대가다(swagmeister). 그의 회사Streetwise Concepts & Culture사는 수천개의 T shirts, 스티커들, 포스터들, CD 샘플들을 젊은 지원자들로 이루어진(그들은 좋아서 무료로 참가한다고 한다) 길거리 팀들(street teams)에게 뿌린다. 이들은 특정 제품들에 대한 입소문을 스케이트공원, 고등학교, 음악공연장에서 동료의 아이들에게 퍼트린다. 이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의 효과를 가지고 실행되는 peer-to-peer marketing이다. 그는 말한다. “모든 사람들은 공짜를 좋아하죠. 만일 16살짜리가 쓸만하고 멋진 것들로 가득찬 배낭을 나누어 줄 수 있다면 그 아이는 자신이 제왕같다고 느낄 겁니다.”“귀여운 장신구들을 공짜로 나누어 주는 것이 비디오 하나 찍는 것보다 훨씬 돈이 덜 듭니다.” 게다가 훨씬 효과적이다. “앨범 첫 10만장이 정말 팔기 힘들죠.” “그것이 Beno가 제공해 줄 수 있는 know-how입니다.”라고 American Recordings label의 설립자 Rick Rubin은 말한다. 그는 덧붙이길, “그 친구는 이런 것들을 폭발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Benveniste는 처음 대학졸업 후 헤비메탈 그룹 System of a Down의 관리를 시작하면서 젊은이들의 파워를 일구어 냈다.
참고 자료
타임지, 뉴스위크지, 비지니스윅, 한국경제, 매일경제
마케팅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