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제품분석및 성공요인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7.11
- 최종 저작일
- 2012.06
- 3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6,000원
소개글
애플 아이패드 제품분석및 성공요인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서론 - 개념정의와 목적
Ⅱ. 본론 - 산업 분석
<외부 분석>
① 환경 분석
- 기술 트렌드
- 소비자 트렌드
- 정책 트렌드
- 불확실성 요인들
② 시장 분석
- 새로 출현하는 시장 & 트렌드의 변화
- 전통적 신문미디어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태블릿PC 시장의 규모 & 성장률
- 아이패드의 핵심성공요인
③ 경쟁자 분석
- 고객 관점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 전략 집단 접근법에서의 경쟁자
④ 고객 분석
<내부 분석>
① 성과 분석
- 고객만족/브랜드충성도
- 브랜드 기업 연상
- 자산과 역량
- 제품 포트폴리오
- 핵심가치와 유산 - 제품 혁신성의 강화
- 아이패드 시장성과
② 전략대안 결정요인
- 애플사의 아이패드 과거 전략과 현재 전략
- 전략적 문제
- 제약 조건
Ⅲ. 결론 - 아이패드와 신문미디어의 미래
본문내용
Ⅰ. 서론 - 개념정의와 목적
태블릿 PC[Tablet Personal Computer]란,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주변장치(입력장치)가 따로 없어도 손가락(또는 전자 펜)을 이용하여 직접 액정 화면에 글씨를 쓰거나 인식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 방식을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 기기이다.태블릿 PC는 1993년 8월에 나온 애플 사의 [뉴턴] 컴퓨터가 그 효시라고 볼 수 있으나 초기에는 상용화되지 못했다. 그리고 2000년대 초반 마이크로소프트 사(社)에서 윈도 OS를 탑재한 태블릿 PC를 출시하였으나 이러한 초기의 태블릿 PC는 전자기기 매니아나 전문직 종사자가 주로 사용하고 일반 소비자에게는 노트북에 비해 가성비가 낮고 특출한 장점이나 차별화된 요소가 없었기 때문에 활성화되지 못하였다.
<중략>
- 앱 : 안드로이드 마켓
- 클라우드 : 플레이메모리즈(PlayMemories),
엑스페리아(Xperia) 사용자를 위한 50GB의 Box.net 스토리지 제공,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게임 세이브즈(PlayStation Plus Game Saves)
- 콘텐츠 : 크래클(Crackle), 리더 스토어(Reader Store),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Sony Entertainment Network - PlayStation Network,
음악, 영화 무제한)
- 기기 : 엑스페리아 플레이 4G(Xperia Play 4G), 엑스페리아 아이온(Xperia Ion),
<중략>
2. 아이패드와 신문 미디어의 미래
▶ 변화하는 환경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
- IT 산업에서의 정부 지원 강화
▶ 태블릿PC(아이패드) 시장의 급격한 성장
- 트렌드의 변화로 새로 출현한 태블릿PC 시장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