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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농구) 이해중심 게임 수업모형

*민*
최초 등록일
2012.06.14
최종 저작일
2010.06
2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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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농구 수업에 대해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으로
세안을 작성했습니다.
교육과정이 바뀌면서 학년이 바뀌었는데
내용은 같습니다.

목차

1. 단원명 : Ⅲ.경쟁 활동, 2. 손으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가. 인지적 영역
나. 정의적 영역
다. 심동적 영역

4. 교재 연구
가. 학습의 계열
나. 단원의 구성
다. 본시에 적용되는 교수 학습모형 안내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
1)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
2) 이해 중심 게임 수업 모형의 구성
3) 단계에 따른 교수‧학습 과정과 유의점

라. 이론적 배경

1) 게임의 분류
2) 영역 침범형 게임
가) 영역 침범형 게임의 개요
나) 영역 침범형 게임의 전략
다) 영역 침범형 게임 변형의 주안점

마. 본시 학습 참고 내용

1) 공 몰기의 자세
2) 공을 잡을 때의 기본자세
3) 공 이어 주기의 자세
4) 공 이어 주고 받기 연습 방법
5) 보강 운동

5. 학급의 실태
....
......
.......
6. 차시별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평가 계획
..
..
9. 본시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
..
..
10. 참고 자료
첨부- 학급실태 조사 설문지

본문내용

1. 단원명 : Ⅲ.경쟁 활동, 2. 손으로 공을 다루며 원하는 곳으로

2. 단원의 개관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은 종전의 운동 기능의 중심 교육과정에서 신체 활동 가치 중심 교육과정으로 변화해왔다. 따라서 2007개정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육 내용은 건강, 도전, 경쟁, 표현, 여가라는 `신체 활동 가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이 교육적 가치들을 인문‧사회적, 자연 과학적, 예술적 현상으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특성을 가진다. 그 중 `경쟁 활동`은 신체 활동에 존재하는 경쟁과 협동의 원리를 인식하고, 선의의 경쟁과 상호 이해를 통해 신체 활동을 과학적으로 수행하고 감상하는 데 초점을 둔다.
무한 경쟁의 현대 사회에서는 인간이 공동체 생활, 사회에 속해
.........

3. 단원의 목표

가. 인지적 영역
1) 게임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략‧전술, 기본적인 기능을 안다.
2) 여러 가지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정확하게 안다.
3) 경쟁 활동에서의 페어플레이와 팀워크의 개념을 안다.

........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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