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아디다스 마케팅전략/서론/ 스포츠 시장환경분석/자사분석/아디다스 한국시장진출/아디다스 마케팅/경쟁사분석/STP/PLC/SWOT/4P분석/산업구조분석/

*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16
최종 저작일
2012.05
2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아디다스 마케팅전략/서론/ 스포츠 시장환경분석/자사분석/아디다스 한국시장진출/아디다스 마케팅/경쟁사분석/STP/PLC/SWOT/4P분석/산업구조분석/

목차

Ⅰ. 서론 및 선정이유

Ⅱ. 스포츠 시장환경 분석
1) 내부환경 분석
2) 외부환경 분석
3) 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
4) 스포츠용품 산업구조 분석
Ⅲ. Porter의 산업구조분석모델
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품
4) 구매자
Ⅳ. 자사분석
1) 아디다스 소개
2) 아디다스의 경영이념
3) 아디다스의 경영혁신 전략
4) 아디다스의 연혁
Ⅴ. 아디다스의 기원과 발전과정
1) 아디다스의 기원
2) 아디다스와 퓨마의 발전
Ⅵ. 아디다스의 한국시장 진출
아디다스의 경영성과
Ⅶ. 아디다스 스포츠 마케팅
1) 아디다스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2) 아디다스의 국내 스포츠 마케팅
Ⅷ. STP전략
Ⅸ. SWOT 분석
Ⅹ. 4P분석

본문내용

Ⅶ.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

아디다스의 경쟁사들로는 아래와 같은 기업들을 우선 생각해 볼 수 있다. 수많은 스포츠 브랜드 기업들 중 이들을 선정한 이는 우선 한 특정 시장이 아닌 세계 시장에서 나이키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회사라는 점과 한국 시장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스포츠 브랜드 기업이라는 점이다. (*선정 기업 중 프로스펙스는 그 조건과 부합되지 않을 수 있으나 한국 시장에서의 주도적 기업이라는 점 때문에 나이키와 경쟁 기업에 포함시켰다.)

1) 나이키

⓵ 경쟁력
나이키는 매우 경쟁적인 조직이다. “비즈니스는 총알 없는 전쟁이다”라는 Thil knight (Founder and CEO)의 말이 자주 인용된다. 나이키는 언제나 많은 경쟁의 대상이다. 나이키는 최고의 선수를 후원했고 많은 이익을 얻었다.

⓶ 無공장
나이키는 공장을 가지지 않는다. 그래서 건물과 생산 직원에게 자금을 묶어두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매우 간결한 조직으로 만들어 준다.

⓷ 연구개발
나이키는 연구 개발에 매우 강하다. 그것은 발표되고 있는 나이키의 제품군에 의해 증명된다. 그들은 가장 싸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생산한다. 만약 비용이 상승하거나 제품생산을 더욱 싸게 만들 수 있는 곳이라면(혹은 같거나 더 나은 전략이 있다면) 나이키는 공장을 옮길 것이다.

⓸ 최고의 브랜드
나이키는 국제적인 브랜드이다. 그것은 전세계에서 최고의 브랜드이다. “Swoosh"는 쉽게 인지 할수 있기로 유명하고, Phil Knight 심지어 발목에 문신까지 했다.


2) 리복

Reebok은 1982년 여성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춘 에어로빅화로 대성공을 거둔바 있으나 1985년 나이키가 Air Jordan을 내놓은 뒤로 미국 시장점유율에서 계속 2위에 머물게 된다.
영구 볼튼의 한 육상선수였던 포스터는 좀 더 나은 기록을 스파이크가 박힌 런닝화를 찾아다녔지만 어디에도 그런 신발은 없었다. 당시는 신발 제작여건이 그렇게 좋지 못했던 시절이였으므로 , 포스터는 직접 런닝화를 제작하게 되었다. 1895년 리복 런닝화의 역사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5년 후 포스터는 그의 스파이크 런닝화 제조 기술을 개선하여 다른 선수들에게도 만들어 주면서 대중적인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갔다.
포스터의 발명품인 스파이크 런닝화는 운동 선수들에게 최고의 운동화로 인정되었고, 엄청난 기록 향상을 가져왔다. 글래 스고우에서 열린 단종경기에서 알프슈럽이 역사적인 기록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기도 했다. 1908년 러닝펌프는 올림픽과 프로페셔널 경기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손꼽혔다.
1993년 J.W 포스터가 죽자 그의 사업은 자손들에게 넘겨져 패밀리 비즈니스 형태를 띠게 된다. 시간이 가면서 사업은 점차 다른 스포츠에도 확대되어 포스터는 그들의 패밀리 비즈니스에 불만을 갖고 그들만의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머큐리 스포츠”로 이름을 붙였으나 후에 가장 빨리 달린다는 아메리카 가젤류의 이름은 “리복”으로 바꾸었다. 다양한 스포츠에 관여하면서 포스터가의 전통과 기술은 다시한 번 성공의 밑거름이 되었다. 1982년 리복은 최초의 여성용 에어로빅 화 “프리스타일”을 선보였다.
패션 컬러의 가멘트 레더 (6개월된 송아지의 가죽)로 만들어진 프리스타일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이는 점 펌프 농구화의 개발로 다시한 번 세계시작을 석권했다. 이제 창립한지 1백년을 훌쩍 넘긴 리복은 이전의 전통을 계승하여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아디다스 마케팅전략/서론/ 스포츠 시장환경분석/자사분석/아디다스 한국시장진출/아디다스 마케팅/경쟁사분석/STP/PLC/SWOT/4P분석/산업구조분석/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