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19세기 음악의 특징
- 최초 등록일
- 2011.11.17
- 최종 저작일
- 2011.08
- 14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소개글
19세기 프랑스음악의 개괄입니다.
주요 작곡가와 그들의 작품 위주로
목차
프랑스의 19C 낭만주의 작곡가
19C 낭만주의
후기 인상주의
About Debussy(1862~1918)
음악적 특징
대표작<목신의 오후>
About berlioz(1803~1869)
대표작 <환상 교향곡>
표제교향곡의 시초자
About ravel
대표적 작품 <스페인 광시곡>
About bizet
대표적 작품 <카르멘>
프랑스음악의 영향력
본문내용
낭만주의 미학관 : 고전주의에 특징을 이루었던
질서, 균형, 이상화 등에 대한
거부로 어두움,꿈,환상이라는
주관적인 면이 대두되는 미학.
낭만주의 음악: 독창성, 개성, 감정의 표현, 실험
정신이 가미된 자유로운 형식이
두드러진다.
후기 인상주의
인상주의 미술: 9c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
난 미술사조이며 860년대 파리
미술사들이 영향력 있게 주도하
였으며, 대표작으로 모네의<해돋
이>이 있다.
인상주의 음악: 섬세한 연약함, 무정형의 수동성,
모호한 분위기를 지닌 음악을
가리키며, 표현의 절제와 간소화
등으로 아름다움과 신비성에 매
료되는 데 따른 색체적 음향.
bout Debussy(862~98)
생애: 그는 대단치 않은 도자기상의 아들로 태어났으
며, 넉넉치 못한 집안에서 자람에도 불구하고
비싼 양과자를 사먹는 별난 구석이 있었다.
양친은 아들을 음악가로 만들 생각이 없었는데
모테라는 부인의 권유로 파리음악원에 들어갔
으며, 상징파 시인 말라르메의 집회를 통해 인상
파 화가들과 친분을 쌓으며, 그의 음악에 접목
시켰다.
음악적 특징
드뷔시는 인상주의와 상징주의를 음악에 도입한
사람으로 그가 친분을 맺은 화가들의 명암화의 변
화무쌍한 아름다움, 빛과 그림자의 대비, 인상의
어슴푸레한 표현, 색체의 상호작용을 보여주었다
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