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LAB의 활용 - GUI사용하기
- 최초 등록일
- 2011.09.27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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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MATLAB활용방법중에서 GUI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GUI는 버튼이나 선택메뉴등 화면으로 보이는것을 MATLAB에서 구현하는 방법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선 figure명령어를 실행해 figure창을 엽니다.
Addmenu라는 variable에 uimenu라는 명령어를 사용해 figure에 ‘Graph’라는 새로운 라벨을 추가하였습니다.
Uimenu – 메뉴를 자유롭게 바꾸고 싶을때
사용하는 명령어 입니다.
Gcf – 가장 상위메뉴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메뉴 속의 세부 메뉴를 추가하고 싶을
때는 해당 메뉴를 입력하면 됩니다.
‘Label’ – 조정하고 싶은 메뉴에 대한 결정을
위해 입력 합니다.
‘Graph’ – 라벨의 이름으로 사용하고 싶은것을 씁니다.
Label속 세부 메뉴를 결정하는 과정 입니다.
‘Course_of_Ball’ – 세부메뉴의 이름이 됩니다.
‘Callback’ – 앞의 메뉴에 함수나 명령어를
넣고자 할때 사용하는 명령어
‘Bar3(a,count)’ – callback명령어를 이용해
불러올 명령어 입니다.
(여기서는 Bar3라는 명령어를 사용해 a와 count의 관계를 3차원 그래프로 그리라는 명령입니다.)
A,B,C라벨의 위치를 알아 냈습니다.
get – 알고싶은 값이 있을때 사용
‘Position’ – 위치를 알고 싶을때 사용하는
get함수의 옵션
A,B,C라벨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set – 새롭게 결정할때 사용
‘Position’ –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set함수의 옵션
10 – 10번째 위치로 라벨이 이동
Course_of_Pitching이라는 버튼을 만듭니다.
Uicontrol – ui메뉴를 자유롭게 만들거나
변경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string’ – 사각 버튼을 만드는 옵션
‘Course_of_Pitching’ – string으로 결정한
사각 버튼 안에 들어갈 글자를 정합니다.
버튼을 눌렀을때 어떤일이 발생하도록 만듭니다.
명령어를 불러오는 기능인 callback을 사용하여 bar3 function이 실행되도록 버튼에 입력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